[시선뉴스] (사)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협회가 주최하는 '게스트하우스 창업 설명회'가 오는 28일 광희동 주민센터 5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협회는 "서울특별시의 후원으로 게스트하우스 창업 설명회를 진행하게 됐다"면서 게스트하우스를 선호하는 외국인들이 많아짐에 따라 게스트하우스 사업이 창업 시장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른 상황에서, 서울시민 누구나 무료로 사업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오후 3시부터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게스트하우스 창업 설명회 참관을 위해서는 오는 26일까지로 게스트하우스협회(KGA)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접수를 완료해야 한다. KGA 이메일로 신청자 성명, 참가인원수, 연락처를 기입하여 메일을 발송하기만 하면 자동 신청이 완료되는 방식으로 좌석수 선착순마감 예정이어서 서둘러야 한다.

설명회에서는 공유숙박의 이해도를 높이는 강연과 게스트하우스 창업과 관련된 시민과의 자유로운 질의응답시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특히 생소한 게스트하우스의 사업성, 수익성부터 운영 팁까지 전달할 예정이어서 많은 이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정보공유뿐 아니라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 설명회 참가자분들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게스트하우스 창업아카데미를 무료로 진행할 계획인 것.

게스트하우스 창업 A to Z를 다룰 '게스트하우스 창업 설명회'에 대한 세부 내용은 (사)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