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스포츠팀] 데이비드 모예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신임 감독이 바르셀로나의 세스크 파브레가스 영입 준비를 하고 있다고 영국 데일리 익스프레스가 26일(한국시각)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모예스 감독은 폴 스콜스의 은퇴와 대런 플레처의 시즌 중 부상으로 팀 중원이 불안해 진 데 대해 파브레가스를 영입 1순위로 올려놓고 그의 프리미어리그 복귀를 추진중이다.

파브레가스가 오면 마이클 캐릭과 가장 튼튼한 허리진을 구축할 수 있으리란 평가다.

이적료는 2500만 파운드(약 425억원)이다. 파브레가스가 2011년 아스널에서 바르셀로나로 옮길 때 이적료는 3500만 파운드였다. 그러나 스페인에서 2시즌 동안 94경기를 뛰며 28골32도움을 기록한 그는 주전 경쟁에서 번번히 밀리면서 입지를 다지지 못했다.

다음 시즌을 위한 팀 구조 개편에도 전력 외로 분류됐다는 평가가 나오면서 올시즌 뒤 이적이 유력해 보인다.

또 친정팀 아스널과 맨체스터 시티가 입질을 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부터 맨유가 영입 경쟁에 뛰어들었다.

파브레가스가 맨유로 올 경우 지난 시즌 아스널에서 이적한 공격수 로빈 반 페르시와의 재회도 기대가 되고 있지만 아스널이 파브레가스를 팔 당시 "바르셀로나가 파브레가스를 시장에 내놓을 경우 1순위 선택은 아스널에게 있다"는 조항을 계약서에 집어넣었다는 보도도 있어, 맨유가 그를 영입하기 위해선 돈을 더 써야 한다는 관측도 있다.

데일리 익스프레스는 "맨유가 파브레가스 영입에 실패할 경우 레알 마드리드의 루카 모드리치를 2순위로 두고 있다"면서 허리 보강에 대한 맨유의 의지가 강하다는 걸 보여줬다.

모예스 감독은 맨유 신임 감독 지명 당시 에버튼에서 마루앙 펠라이니를 데려올 계획이라고 언론에 알려졌지만 "에버튼에서의 선수 영입을 없다"고 일축한 바 있다.

시사교양 전문 미디어 - 시선뉴스
sisunnews.co.kr

▲ 지난 20일 바르셀로나 리그 우승 축하 행사에서 딸에게 입맞춤하고 있는 파브레가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