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지수 PD] 박원순 서울시장의 장남인 주신(28)씨가 24일 롯데호텔 맹경호 이사의 딸과 결혼식을 올렸다.

서울시에 따르면 두 사람은 박 시장의 뜻에 따라 직계가족 30여 명만 모인 가운데 이날 오후 5시 시내 모처에서 전통혼례를 가졌다.

평소 '조용한 결혼식'을 강조해온 박 시장은 아들의 결혼 사실을 서울시 직원은 물론 비서실에조차 알리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박 시장은 평소처럼 이날 오전 7시30분부터 공식 일정을 소화하고 오후에 잠깐 개인 일정이 있다며 식장으로 향했다. 또 결혼식 후에는 영등포 유스호스텔에서 열린 '목민관클럽 정기포럼'에 참석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박 시장 아들 커플은 오랫동안 다니던 교회에서 식을 올릴 예정이었지만 계획이 중간에 알려져 두어 번 장소와 시간을 변경하는 등 하객이 몰리지 않도록 '철통 보안'에 신경을 쓴 것으로 알려졌다.

박시자의 아들 주신씨는 현재 공익 요원 복무 중이고 유학 중인 신부는 결혼식 이후 다시 출국해 학업을 이어갈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 시장과 사돈을 맺은 맹 이사는 청첩장을 통해 "인생의 가장 중요하고 소중한 날, 고마운 분들을 모시고 기쁨을 함께 나누는 것이 도리인 줄 아오나 예비 신랑신부와 양가 혼주들이 작고 소박한 결혼식을 하기로 뜻을 모았다"며 "함께 모시지 못함을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청첩장에는 신랑, 신부의 이름과 함께 결혼식 날짜만 적혀 있을 뿐 양가의 혼주 이름이나 장소 등은 적히지 않았다.

시사교양 전문 미디어 - 시선뉴스
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