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더불어민주당은 25일 정우택 자유한국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의 배우자 그림 일부가 가필 및 대작이라고 한 데 대해 “막말 수준의 주장이자 명예훼손”이라며 “반드시 책임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강훈식 원내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열어 “확인 결과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일부 작업 과정에서 특정 화실을 빌려 사용한 적은 있으나, 일체 다른 사람이 그림에 손을 댄 적이 없다. 심지어 대작이라거나 가필이라는 것은 명백한 허위 사실”이라고 밝혔다.

출처/이낙연 페이스북

또한 강 원내대변인은 “수준 낮은 신상 털기와 확인되지 않은 문자 제보와 같은 ‘카더라’ 식의 의혹제기로 후보자를 비방하거나 가족을 모욕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며 “청문회는 후보자의 국정운영 철학과 정책집행 능력이 검증돼야지, 인격모독 등으로 본말이 전도돼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앞서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후보자 부인 그림) 대개가 특정 개인을 교습하는 중견 작가의 가필과 대작으로 이뤄졌다”는 내용을 폭로했다.

같은 당 정태옥 의원도 이 후보자를 향해 같은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이 후보자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대단히 심각한 모욕”이라고 반박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