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정선 pro] 예부터 꿈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흙’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스스로 흙을 나르는 꿈
스스로 흙을 나르는 꿈은 자신이 사업을 시작하려고 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2. 흙더미를 다른 사람에게 내던지는 것을 보는 꿈
흙더미를 다른 사람에게 내던지는 것을 보는 꿈은 자신이 남에게 손해나 곤란을 끼치든지 타인에게 손실이나 장애 등 말썽을 치르게 됨을 알린다.

3. 하얀 천에 흙탕물이 튀어 묻어 있는 꿈
하얀 천에 흙탕물이 튀어 묻어 있는 꿈은 깨끗하고 청렴결백한 사람이 욕망과 물욕에 눈이 어두워 굳건한 선비의 지조를 팔아먹게 됨을 암시하는 꿈으로 질병, 오염, 타락, 불결 등으로 전염병에 걸리게 된다. 

4. 자신의 몸에 진흙을 바르는 꿈
자신의 몸에 진흙을 바르는 꿈은 남에게 치욕을 당하거나 어떤 부정, 비밀 등과 연관된 문제나 곤란을 겪게 된다.

5. 황금빛의 누런 흙탕물이 흐르는 것을 보는 꿈
황금빛의 누런 흙탕물이 흐르는 것을 보는 꿈은 진리의 대작을 쓰거나 특수 사업체와 관련을 맺음을 암시한다. 

6. 흙으로 정원을 돋우는 꿈
흙으로 정원을 돋우는 꿈은 하고 있는 일에 기반을 튼튼히 닦아 날로 번창하게 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7. 흙더미를 줍는 꿈
흙더미를 줍는 꿈은 집, 토지 등 부동산이 손에 들어오게 될 길몽이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흙’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면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