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5월 17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2017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5월 17일부터 신청하세요!

: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017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 접수를 5월 17일부터 6월 14일까지 29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가장학금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을 통해 24시간 가능하고, 신청 마감일인 6월 14일은 18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 행정자치부

기록의 모든 것, 이제부터는 영상으로 만나세요

: 모든 국민이 기록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등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소셜방송 「기록On」을 17일부터 방영한다. ‘기록On’은 국가기록원 누리집에 플랫폼을 두고 꼭 필요한 정보를 엄선, 쉽고 재미있는 영상으로 구성하여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 국방부 

軍 의문사 중「진상규명 불명」사건 순직 결정

: 지난 4월 28일 제17-5차 중앙전공사상심사위원회를 개최, 과거 대법원에서「진상규명 불명」판결을 받은 故허원근 일병(’84.4.2.사망)의 사망구분을 순직으로 결정하였다. 국방부는 또한 ‘진상규명 불명자’에 대한 순직심사가 가능하도록「군인사법시행령」개정도 추진하고 있다.

● 문화체육관광부

2017 관광 진흥 유공 포상 후보자를 추천해주세요

: 올해 ‘세계관광의 날’을 맞이해 2017 관광 진흥 유공 포상 계획을 수립하고,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인사들을 발굴, 포상하기 위해 각계의 추천을 받는다. 포상 후보자의 추천은 6월 9일까지 접수 분야에 따라 문체부, 관광공사, 학교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접수 받는다.

● 농림축산식품부

- 스타팜(Star Farm)으로 농촌체험 떠나요~~!!

: 친환경, GAP, 전통식품 등 국가인증 농식품의 가치와 품질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대한민국 대표농장 「스타팜(Star Farm)」에 소비자들을 초청하여 다양한 현장체험 행사를 추진한다. 체험행사 일정 및 참여 방법 등 세부사항은 스타팜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산업통상자원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리의 기술을 찾습니다.

: ‘2017 대한민국 기술대상’을 빛낼 자랑스런 기술과 기술인 발굴을 위해 5.15~6.23 신청서를 접수받는다. 신청대상 분야는 자동차, 항공, 반도체, 정보기술(IT), 기계, 소재, 에너지 효율향상, 신재생 에너지 등 모든 기술영역이며, 신청마감일 전까지 상용화에 성공한 기술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