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서울 당산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전문학교인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에서 지난 12일 미슐랭 스타 셰프인 유현수 셰프의 특강이 진행됐다고 15일 전했다.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에서 특강을 진행한 유현수 셰프는 한국슬로푸드협회 정책위원이자 주영한국대사관 총괄 셰프, 두레유의 오너셰프로 모던한식의 대표주자로 불리며 이번 특강을 통해 현재 두레유에서 판매중인 ‘랍스터 게살 오이선, 김치소스’를 선보였다.

류태환 셰프, 김호윤 셰프에 이어 유현수 셰프까지 미슐랭 스타 셰프의 특강을 이어가고 있는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단순히 눈으로 보는 특강이 아닌 스타 셰프와 함께 직접 조리하는 시간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의 관계자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미슐랭 스타 셰프의 특강을 통해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에서 현장실습과 인턴십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더 나아가 취업까지 연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유현수 셰프의 특강을 진행한 서울현대전문학교는 최현석 셰프와 에드워드 권 셰프가 각각 교수와 학장으로 재직 중이며 각 분야의 조리기능장 교수진이 재직하여 전체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무중심의 실습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교내에 분자요리연구소를 설립하여 과학과 요리가 접목된 분자요리를 기초과정부터 심화과정까지 완벽한 실습환경에서 교육하고 있다.

한편 미슐랭 스타 셰프의 릴레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는 현재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하여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선발하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교육 커리큘럼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