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 미국 뉴욕의 센트럴파크가 있듯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에는 헤글리 공원이 있다. 헤글리 공원도 센트럴파크처럼 도심 한 가운데 있어 여행객들도 많이 찾고 키위들에게도 사랑받는 쉼터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헤글리 공원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카약이다. 헤글리 공원을 흐르는 에이번 강을 카약을 타면서 즐길 수 있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 타기도 하고 연인들이 함께 타며 즐거움을 나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카약을 타는 것이 힘들다면 영국식 옷을 갖춰 입은 뱃사공이 직접 노를 저으며 안내하는 배도 있다. 맑은 햇살에 비치는 날에는 뱃사공이 노래 한 소절도 불러주니 낭만이 넘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헤글리 공원은 ‘정원의 도시’라는 애칭에 걸맞게 드넓은 면적을 자랑한다. 넓은 공원 안에는 산책길도 잘 정비되어 있고 럭비그라운드, 골프코스, 테니스 코트, 식물원 등의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헤글리 공원이 특히나 좋은 것은 하늘까지 쭉 뻗어있는 나무들이 많은 것과 늘 푸른 잔디가 함께 있다는 것이다. 우리나라의 공원들처럼 인공적인 잔디가 아닌 정말 야생적인 잔디가 펼쳐져 있어 처음 볼 때에는 정돈 안 된 공원처럼 느껴지지만 공원을 거닐다보면 오랜만에 밟는 흙 느낌에 발이 가벼워진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맨발로 뛰어다니는 뉴질랜드 아이들을 바라보며 뉴질랜드의 평화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곳. 그곳이 바로 ‘헤글리 공원’이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