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최초 언론사에서 전달하는 웹툰뉴스. 웹툰뉴스는 시선뉴스에서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일과 사회적 현상과 문제들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이야기로, 캐릭터와 상황설정은 사실을 바탕으로 한 픽션임을 알립니다 ※

[시선뉴스] 언론사 최초로 공개한 웹툰으로 보는 뉴스 웹툰뉴스. 새롭게 태어나는 웹툰뉴스 시즌2. 직장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좀 더 흔하고 고민스러운 일들을 시원하게 함께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화를 바탕으로 웹툰뉴스에서 알아봅니다. 

직장 상사나 후임, 동료의 생일이 있는 경우. 선물을 해야 할까요? 만약 선물을 한다면 어떤 선물을 해야 할까요? 굉장히 고민될 수 있습니다. 직장 상사나 동료의 생일과 선물,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1) 직무 연관성 있다면 주의해야 
일단 주의해야 합니다. 사실 직무와 관련 없는 경우일 경우 선물을 주고받는 것이 제재 대상은 아니지만, 직무 관련성에 대한 대가성이 있을 경우 징계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직무 연관성이 있다면 축하의 의미라고 할지라도 주의해야 함을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2) 선물의 기본은 마음 
직장생활도 사람이 함께 하는 공간이듯 최소한 축하하는 마음은 공유를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축하한다’는 말 한마디 정도라면 말을 하는 사람도 듣는 사람도 즐거울 겁니다. 

3) 선물을 한다면?
직무와 연관성이 없고, 평소 친하게 지낸 사이라면 가벼운 선물 정도를 주고받기도 합니다. 그럴땐 어떤 선물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일단 가격이 너무 비싸면 안 되겠죠. 서로 부담스럽습니다. 가장 좋은 선물은 받는 사람이 가장 필요한 것이겠지만, 이 역시도 알기가 쉽지 않다면 회사에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선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의 대부분을 직장에서 생활하는 직장인들. 회사 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은 선물이 되기 때문이죠.  

주고 받는 선물 속에 사랑이 싹 틀 수도 있지만, 반대가 될 수도 있습니다. 마음은 듬뿍, 선물은 가볍게! 절대 잊지 마세요. 그럼 다음주에 봐요 뱌뱌~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