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기자] 손석희가 MBC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서 하차하는 소감을 밝혔다.

10일 오전 손석희는 '손석희의 시선집중'에서 "13년은 나에게 최고의 시간이었고, 청취자는 나의 모든 것"이라며 고별 멘트를 전했다.

그는 "인사할 시간이 생각보다 길게 남았다. 짧게 말하려 했는데..."라며 "지난 30년간 몸담은 문화방송이 새 출발을 하려고 한다. 오랜 고민 끝에 문화방송에서의 내 역할도 여기까지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손석희는 "나의 선택에 많은 반론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조금의 여지라도 남겨준다면 정론의 저널리즘을 내 의지로 실천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많은 사랑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매일 아침 마이크를 떠나듯이, 그렇게 떠나고 싶다. 끝까지 들어주셔서 감사하다"며 담담한 마지막 인사를 남겼다.

앞서 손석희는 종합편성채널 JTBC행이 알려진 지난 9일 성신여대에 사직서를 제출, JTBC 보도 총괄 사장을 맡아 오는 13일부터 출근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손석희는 1984년 MBC에 입사해 '뉴스데스크', '100분 토론' 등을 진행했다. 2006년 아나운서 국장직을 끝으로 MBC를 떠나 성신여대 문화정보학부 교수로 자리를 옮겼다. 2000년 10월부터 진행한 MBC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서 지난 13년간 진행자를 맡아왔다.

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