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5월 4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법무부

- ‘천사(千捨)공익신탁’, 올해에도 따뜻한 손길 건네

: 법무부 직원들의 급여 일부로 조성되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해온 ‘천사(千捨)공익신탁’이 올해에도 범죄피해자, 불우한 다문화 수형자 가족, 소년소녀가장 등에게 총 1억3,500만원을 지원하며 따뜻한 손길을 건넸다.

● 행정자치부

- 제19대 대선 사전투표 모의시험 점검 완료

: 중앙선관위와 행자부는 원활한 사전투표를 위해 전국 읍·면·동 사전투표소(3,507개)를 대상으로 4월 18일, 4월 26일, 5월 3일 등 총 3차에 걸쳐 모의시험을 실시했다. 모의시험에서는 투표용지 발급을 시험하고, 통신망과 시스템 장애상황 발생할 경우의 대처방안 등에 대해 점검했다.

● 농림축산식품부

- 국립종자원, 케냐·베트남과 품종보호 MOU 체결

: 농림축산식품부는 우리 우수종자의 수출 확대 및 시장개척 지원을 위하여, 케냐 농축수산부 식물검사원 및 베트남 농업농촌개발부 작물생산국과 ‘식물품종보호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는 양국에서 등록완료된 신품종 재배심사 결과를 상호 인정하는 것으로, 해외 재배심사 단계를 거치지 않고 서류심사만으로 해당국가에 등록하게 된다.

● 보건복지부

- 의료기관 간 진료정보교류사업 본격 확산 추진

: 보건복지부는 “의료기관 간 진료정보교류사업” 업무 관계자를 격려하고, 참여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고자 6개 거점의료기관 및 사회보장정보원(사업위탁기관)과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2017년에 기존 4개 거점에 2개 거점 병원을 추가로 선정하였고, 2020년까지 19개 거점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 환경부

- 5월 연휴 대비 국립공원 야영장 안전점검 완료

: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5월 황금연휴를 대비하기 위해 덕유산국립공원 덕유대 야영장에서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화재 등 유형별 야영장 재난대응 훈련을 실시하고, 국립공원 야영장 안전점검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 고용노동부

- 8일-12일 K-Move WEEK(해외취업주간) 개최

: 고용노동부는 K-Move 정책 추진 5주년을 맞이하여 5월 8일부터 12일까지「K-Move WEEK(해외취업주간)」으로 정하고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하여 각종 행사를 개최한다. ‘K-Move 멘토링 전국 콘서트’는 5월 8일 부산K-Move센터, 10일 대전대학교, 11∼12일 일산 KINTEX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