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4월 28일 즐거운 금요일의 퇴근길.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었을까요. 퇴근뉴스 시작합니다.

1. 대선후보 다섯 번째 토론회 오후 8시부터 열려
‘일자리 문제-재벌개혁-증세’ 등 경제 분야 격돌 예상

오늘 대선후보들의 다섯 번째 TV토론이 열립니다. 잠시 뒤인 오후 8시 부터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국민의당 안철수, 자유한국당 홍준표, 바른정당 유승민,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주최하는 경제 분야 대선후보 TV토론에서 격돌하는데요. 오늘 토론에서는 후보자들이 주요 경제공약으로 내세운 일자리 문제와 재벌개혁, 증세, 4차산업 시대 정책, 복지 등을 두고 치열한 격론이 예상됩니다. 토론은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지상파 3사와 YTN에서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출처/문재인 대선캠프 SNS, 심상정SNS, 홍준표 캠프 공식사이트, 유승민SNS, 안철수SNS, 홍준표SNS, 문재인SNS, 픽사베이,위키피디아, 밀리언마켓]

2. 올해 4년제 대학 등록금 평균 668만 8000원
187개 중 동결 160곳, 인하 24곳으로 나타나

올해 4년제 대학의 등록금은 지난해 보다 소폭 오른 평균 668만 8000원으로 조사됐습니다.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28일 등록금 현황, 학생 성적평가 결과 등의 항목을 대학알리미에 공시하고, 분석 결과를 공개했는데요. 4년제 대학 187곳 중 전년 수준으로 등록금을 동결한 곳은 160곳, 전년 보다 등록금을 인하한 곳은 서울대, 울산대, 한림대 등 24곳으로 나타났습니다. 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낮추기 위한 다양한 정책이 꾸준히 마련되기를 바라봅니다.

3. 사우스웨스트항공 오버부킹 폐지 선언
미국 내 주요 항공사 중 최초

미국의 주요 항공사가 최근 문제가 된 오버부킹을 폐지하기로 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지시간 27일 미국 사우스웨스트항공은 유나이티드항공의 승객 강제퇴거 사건을 유발한 오버부킹 시스템을 폐지하기로 했는데요. 미국 내 주요 항공사 가운데 오버부킹 제도를 없애는 것은 사실상 이번이 처음입니다. 사우스웨스트의 오버부킹 폐지 선언으로, 항공업계의 관행에 변화의 바람이 불지 주목됩니다.

4. 수란 ‘오늘 취하면’, 음원차트 1위 기록
힙합-R&B 러브콜 이어지는 가수 ‘수란’에 관심 집중

가수 수란이 음원강자 아이유를 넘어 각종 차트 1위에 올라 놀라움을 사고 있습니다. 수란은 27일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힙합 R&B곡 '오늘 취하면'을 발표했는데요. 이 곡은 오늘 오전 9시 기준 각종 음원차트에서 1위에 랭크됐습니다. 특유의 매력적인 음색으로 힙합, 알앤비, 팝 등 다양한 장르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는 보컬리스트 수란이 앞으로 어떤 활약을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다음주부터 5월 황금연휴가 시작됩니다. 이어지는 휴일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저마다의 계획을 세우고 들뜬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열흘 앞으로 다가온 선거에 대한 마음의 준비 역시 소홀해서는 안 되겠죠. 즐거운 주말 되십시오. 시선뉴스 심재민이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