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올해로 10회째를 맞아 그 어느 때보다 높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2017 경기국제보트쇼(KIBS 2017)’가 참가업체 신청이 조기마감 되어 뜨거운 참가 열기를 다시 한 번 확인시켜줬다. 

해양수산부와 경기도가 공동주최하는 ‘2017 경기국제보트쇼’는 두바이, 상하이와 함께 아시아 3대 보트쇼로 손꼽히는 명실상부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해양레저산업전으로, 오는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고양 킨텍스와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경기국제보트쇼 사무국 측은 지난 3월말 마감한 조기신청에서 이미 지난해 행사의 90%가 넘는 기업이 부스 참가신청을 접수한 데 이어, 이번 모집에서도 관련 기업들의 참가 신청이 러시를 이루면서 총 참가기업 265개사, 1,610여 개 부스를 유치되는 등 역대 최대 기록으로 예정보다 4일 앞당겨, 4월 24일 참가신청을 조기 마감했다고 밝혔다. 

참가신청 최종 조기마감과 함께 경기국제보트쇼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한 ‘참가업체 설명회’를 지난 4월 27일 진행했다. 설명회에서는 부스 배치도 발표를 비롯해 보트쇼 운영 방침 및 계획, 수출상담회 설명 등 각종 지원사항에 대한 안내가 진행되었다.

경기국제보트쇼 관계자는 “참가업체 신청 조기마감으로 애초에 기대했던 규모를 뛰어넘어 역대 최고 치를 무난하게 갱신하게 됐다”며 “2017 경기국제보트쇼에서는 더욱 화려해진 볼거리와 내실 있는 비즈니스 기회 제공하는 등 개최 30일을 앞두고 준비에 만전을 기해 경기국제보트쇼를 향한 업계 및 관람객들의 높은 기대와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17 경기국제보트쇼’ 프로그램 및 구체적인 일정은 KIBS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