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이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2017학년도 2학기 야간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입생 모집은 기계공학과, 화학생명공학과, 환경안전공학과, 산업시스템공학과, 지식재산공학과, 물류SCM학과, 에너지학과 등 7개 학과에서 진행되며, 직장인 석사과정 답게 다양한 지원 및 편의를 제공한다. 

먼저 각 전공별로 현장경험과 이론 습득에 초점을 맞춘 커리큘럼이 제공된다.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수진과 현장중심의 교과목 개설, 공학경영 필수수강, 지도교수의 현장업무지도 및 컨설팅, 산학협력 프로젝트 등을 통해 현장 문제의 해결 능력과 함께 연구 능력도 쌓을 수 있다.

입학 후 4~5학기를 이수한 후에는 졸업논문 또는 학점이수를 통해 졸업할 수 있다. 학술논문게재 시에는 장학금을 지급받고, 기타 신입생 및 재학생을 위한 다양한 장학 특전도 주어져 비교적 학비 부담 없이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이밖에 GTEP 해외연수, IP해외세미나, 해외연수 지원, 가족동반 워크숍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시야를 넓힐 수 있고, 다양한 인맥 형성도 가능하다. 또한 졸업 후에는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경영자로서의 성장도 기대할 수 있다.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 측은 “본교는 공부를 계속하려는 직장인들이 늘어나고 있는 시류에 맞춰 특별히 직장인 석사과정을 개설,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면서 “직장인 대학원, 특수대학원인 만큼 학생들이 최대한 효율적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의 2017학년도 2학기 신입생 모집 일정은 원서접수는 4월 21일(금)~5월 31일(수), 면접은 6월 1일~6월 8일까지, 합격자 발표는 6월 12일에 각각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