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산지직송 신선식품 쇼핑몰 ‘식탁이있는삶’과 한식대첩 최다 우승자 김정순 명인이 있는 김정순명인의집이 만났다. 

산지직송 신선식품 쇼핑몰 ‘식탁이있는삶’은 김정순 명인의 비법이 담긴 민물고기곰 3종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김정순명인의 비법이 담긴 민물고기곰 3종의 모습

김정순 명인의 민물고기곰 3종(참마잉어곰, 참마붕어곰, 참마장어곰)은 참마, 대두, 마늘, 찹쌀 등 100% 국내산 곡류들과 함께 3대의 비법으로 고아 낸 안동 지역특화 보양식이다. 제조 당일 조업한 신선한 민물고기에 국내산 곡류를 사용하여 타 제품에 비해 비린맛이 적고 구수한 것이 특징이다.

단백질과 엽산이 풍부한 참마잉어곰은 임신중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해줄 수 있어 임산부 혹은 임신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실제로 태교신기 중 '자식이 단정해지려면 잉어를 먹어라'는 구절이 있을 정도로 예로부터 잉어는 임산부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칼슘과 철분이 풍부한 참마붕어곰은 조선시대 왕실을 비롯해 보양식으로도 즐겨 먹는 붕어를 사용하여 특히 남성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쇠고기 200배의 비타민A가 들어 있는 참마장어곰은 양질의 고단백과 불포화지방산 등도 다량 함유되어있어 기력 회복이 필요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다.

▲ 2대 김정순 명인의 뒤를 잇는 3대 이진봉 대표가 김정순명인의 집 만의 비법이 담긴 제조공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제품 한 박스에는 잉어 약 5kg, 붕어 약 5kg, 장어 3kg이 들어간다. 1일 1회 또는 2회 공복에 1포씩 따뜻하게 데워먹는 것이 좋다.

식탁이있는삶 관계자는 "민물고기곰 3종은 김정순명인의집 만의 비법이 담긴 제조공정을 거쳐 생산이 된다. 위생적인 공간에서 특허로 등록된 제조공정을 거치기 때문에, 위생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신뢰가 높다"며 "생선기름은 육고기 기름처럼 식어도 굳지 않고 인체에 무해하기 때문에 섭취 시 기름기가 뜨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조언했다.

한편 한식대첩 최다 우승자인 김정순 명인은 대한명인회 안동잉어찜 명인으로 추대 받고 있다. 현재 민물고기곰 3종 외에도 식탁이있는삶과 김정순명인의집의 새로운 제품도 런칭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