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4월 13일 목요일의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1. 서울 중앙지법, 이재용 2번째 정식 재판 실시 
정유라 승마 지원 여부 두고 양측 날선 공방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2번째 정식 재판이 오늘 열렸습니다. 서울중앙지법은 이 부회장과 박상진 전 삼성전자 사장 등 삼성그룹 전현직 고위 임원 5명의 속행 공판을 열었습니다. 이 부회장은 최순실씨에게 뇌물을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는데요, 이번 공판에서는 정유라 씨의 승마 지원 여부를 두고 특검과 변호인 간의 날선 공방이 펼쳐졌습니다. 이번 재판은 박 대통령의 뇌물수수 혐의 관련된 중요한 재판인 만큼 공정하고 철저하게 진행되길 바랍니다.

(출처/위키피디아,삼성전자 홈페이지·페이스북, 시선뉴스 DB, 픽사베이, 플리커, 위키미디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페이스북)

2. 북한 김정은 ‘특수 부대 강하 및 타격 훈련’ 직접 참관
특수부대 훈련, 한미 양국의 군사적 압박에 맞대응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북한군 ‘특수작전부대 강하 및 대상물 타격경기대회’를 참관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3일 보도했습니다. 이번 특수부대 훈련은 북한 육해공군 특수전 부대원들이 무장헬기를 타고 우리 측 후방으로 침투하는 훈련인 것으로 보입니다. 북한의 최정예 특수전 부대의 훈련경기는 이번이 처음인데요. 이는 한미 양국의 군사적 압박에 맞대응한 것으로 북한이 군사적 압박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방증한 것으로 보입니다.

3. 한국은행, 기준금리 현 1.25%로 동결
국내의 급증한 가계부채가 이유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또다시 동결했습니다. 한국은행이 오늘 오전 이주열 총재 주재로 금융통화위원회를 열어 기준금리를 현 1.25%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결정은 국내의 급증한 가계부채 때문입니다. 하지만 물가상승률이 높아지고 경기가 회복세를 지속한다면 기준금리 인상 압력은 커질 수밖에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은행은 앞으로도 국내외 여건의 변화를 주시하면서 기준금리 조정에 신중한 태도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유럽클럽대항전 통산 100골 달성 
2016-2017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2-1로 승리 

해외 스포츠 소식입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유럽 클럽 대항전 통산 100골을 기록했습니다. 호날두는 13일 열린 2016-2017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멀티골을 넣으며 2-1로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호날두는 이날 터뜨린 두 골로 유럽 클럽 대항전 첫 개인 통산 100골을 달성했습니다. 또한 호날두는 유럽 챔피언스리그에서 총 97골을 기록 해 챔피언스리그 본선 통산 100골 기록도 3골 차로 다가섰습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이 대선후보들이 사용하는 단어 분석 결과, 문재인 후보는 ‘탄핵’, ‘적폐’, ‘정권 교체’라는 단어를 안철수 후보는 '정치인', '책임'이라는 단어를 즐겨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들이 평소 하는 말에서 국가 운영 철학을 엿볼 수 있는 만큼 그들이 무슨 말을 하는지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퇴근길 되십시오. 시선뉴스 김지영이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