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2017년 4월 11일 화요일 주요 정책 [시선뉴스]
[정책브리핑] 2017년 4월 11일 화요일 주요 정책 [시선뉴스]
  • 보도본부 | 이승재 기자
  • 승인 2017.04.11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4월 11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외교부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점자 여권 발급

: 외교부는 시각장애인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국내 240여개 여권 사무 대행 기관 및 해외 175개 재외공관에서 점자여권을 발급한다. 이번 점자 여권 도입으로 그간 해외여행에 따른 항공, 숙소 등의 예약, 여권 정보 확인 등의 분야에서 시각 장애인들의 편의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 고용노동부
취업을 위한 서류, 면접전형, 사이버진로교육센터에서 준비

: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사이버진로교육센터가 채용시장의 최신 동향을 반영해 서류전형 준비와 면접역량강화 온라인 취업 강의 과정을 더욱 강화해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 준비를 도울 예정이다. 사이버진로교육센터는 청년 구직자들의 진로 설계와 취업 준비를 돕는 온라인 취업 진로 학습 사이트다.

● 국토교통부
5월부터 주거취약계층, 전세임대 주택 신청시 즉시 지원

: 국토교통부는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전세임대 주책 지원을 확대하는 내용을 담은 ‘기존주택 전세 임대 주택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된다. 개정안에 따르면 주거취약계층에게 전세 임대 입주자 모집 시기와 관계없이 곧바로 전세임대주택을 공급할 수 있게 된다. 주거지원 필요 여부 절차는 지방자치단체와 LH 등 사업시행사가 현장 방문 등 확인 절차를 통해 이뤄진다.

● 해양수산부
양식 넙치 기생충 제어에 탁월한 해양 와편모류 발견

: 양식 넙치 등의 기생충을 제어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해양 화편모류가 발견돼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생물제어제 개발에 초석이 마련됐다. 해양수산부는 새로 발견한 외편모류를 잘 활용해 넙치 양식장에 보급할 기생충제어제를 개발하고, 2022년까지 제품을 상용화하기 위한 후속 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 국민안전처
4월 가뭄 예‧경보 발표

: 국민안전처는 댐‧저수지 저수율이 낮은 경기‧충남 일부 지역 등의 가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4월 가뭄실태 및 예‧경보를 발령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용 저수지별로 물 부족 상황을 예측해 올해 봄철 영농기 농업 용수 부족이 우려되는 전국 153개 저수지를 중심으로 용수확보를 추진 중이다.

● 국방부
2017 국방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

: 국방부는 국민의 공공 데이터 활용 확산을 도모하고, 국방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 및 창업기업 발굴을 위해 오늘부터 5월 28일까지 ‘2017 국방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 대회’를 개최한다. 응모된 작품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부문별 최우수 1팀, 우수1팀, 장려 3팀을 선정하고, 최고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