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7년 4월 첫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 
지난 3월 31일 새벽 3시, 박근혜 전 대통령은 역대 3번째로 구속되는 전직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시선뉴스 기획부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요?

2.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 
박근혜 전 대통령의 특별사면에 대해 대선주자들의 날선 논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사면이든 그렇지 않든 간에 기소도 되지 않은 상태에서 현재 나올 얘기들은 아닌 것 같습니다.

3. 4월 자동차 범칙금
최근 4월부터 변경되는 자동차 교통범칙금 관련 안내 메시지, 게시글이 많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부분이 사실과 달라 혼동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어떠한 부분이 사실이고 어떠한 부분이 허위사실인지 하나하나 살펴보았습니다.

4. 부유먼지 
환경부가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부르는 용어를 새로 정했다고 합니다. 지름 10㎛(마이크로미터) 이하의 미세먼지(PM10)를 '부유먼지'라고 부르고, 지름 2.5㎛ 이하의 초미세먼지(PM2.5)를 '미세먼지'라고 부르겠다는 겁니다. 여기에 부유먼지와 미세먼지가 섞여있으면 '흡입성 먼지'라고 부르겠다고 합니다. 이유는 무엇일까요?

5. 북한 미사일
북한이 미중 정상 회담을 앞두고 동해상으로 중거리 탄도 미사일 1발을 발사했습니다. 미사일 발사에 수많은 비용을 들이고 있는 북한. 하지만 북한 주민 10명 중 4명은 영양 부족 상태에 있어 도움이 절실하다고 합니다.  6자 회담에 나와 동북아의 평화를 위해 북핵 문제를 해결해야 하지 않을까요.

6. 정유미
최근 tvN 예능프로그램 ‘윤식당’을 통해 러블리함을 뽐내고 있는 정유미. 천만 영화 ‘부산행’의 성공으로 더욱 대중들에게 친숙한 그녀가 요즘 대중을 즐겁게 해주고 있습니다. 그녀는 어떤 매력이 있을까요?

7. 생활법률 
미용실에서 새로 한 염색때문에 머릿결이 상한 것은 물론이고, 두피에 무리가 가 병원까지 다니게 된 경우는 어떨까요? 염색 비용과 함께 병원비 등의 추가 보상을 요구할 수 있을까요? 생활법률에서 알아보았습니다.

8. 냉장고 파먹기 
최근 새로운 절약 방법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름하여 ‘냉장고 파먹기’ 인데요. 냉장고 파먹기는 음식 재료에 들어가는 생활비를 최소화하는 ‘짠 테크(짜다+테크)’의 일종입니다.

9. 봄 식중독  
지난달 1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일교차가 커지는 봄철에 조리된 식품의 보관온도를 지키지 않으면 클로스트리디움 퍼프린젠스(Clostridium perfringens) 식중독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조리식품 보관·섭취 및 개인위생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10. 지입차 주의점 
지입차/화물차 4시간 운행 후 30분 휴식에 대한 이야기. 기본이지만 아직도 잘 지켜지지 않고 있거나, 인지가 부족한 내용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