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강지훈 PD] 조용필 'Hello'가 발매 직후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다.

조용필은 23일 19집 정규 앨범 `헬로(Hello)` 동명 타이틀곡 `Hello`를 발매한 가운데 국내 음원차트 9개에서 10위 안에 진입시켰다.

대중과 미디어의 뜨거운 관심 속에 공개된 조용필 'Hello'는 벅스뮤직,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싸이월드 뮤직 실시간 1위로 핫 샷 데뷔했으며 10위 안에 거의 전곡을 진입시키며 상쾌한 출발을 알렸다. 멜론과 엠넷닷컴, 소리바다 등에서는 2위로 첫 차트 진입했다.

타이틀곡 ‘Hello’는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전세대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팝록’ 장르로 중독성 강한 후렴구의 멜로디와 래퍼 버벌진트의 피처링이 인상적이다.

23일 오프라인 발매 당일 아침부터 조용필 정규 19집 앨범 구매를 위해 조용필 팬들을 비롯해 10, 20대들까지 1,000여명의 팬들이 음반 매장 앞에서 줄을 서는 등 침체된 음반 시장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조용필의 신보는 제조해둔 초도 물량 2만장이 매진되어 긴급 추가 발주에 들어가는 등 음원뿐 아니라 향후 음반 판매량도 폭발적이다.

조용필 측은 “추가 3천 장 제작을 긴급하게 요청해놓은 상태”라며 “10만 장 판매는 무난하게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용필은 23일 오후 8시 서울 방이동 올림픽 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인터넷을 통해 전세계로 생중계되는 프리미어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김제동이 사회를 맡고 가수 박정현, 국카스텐, 자우림, 이디오테잎, 팬텀 등이 함께 참여한다.

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