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미국 뉴욕)] 미국 뉴욕 맨하튼에 위치한 자유의 여신상(Statue of Liberty)은 미국 뉴욕항으로 들어오는 허드슨강 입구의 리버티섬(Liberty Island)에 세워진 조각상으로, 프랑스가 1886년에 미국 독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선물한 것 입니다. 횃불을 치켜든 거대한 여신상으로 정식 명칭은 ‘세계를 비치는 자유(Liberty Enlightening the World)’이지만 통상 자유의 여신상으로 알려져 있죠.

미국의 상징이 되어버린 만큼, 자유의 여신상은 뉴욕에 방문하면 꼭 가봐야 하는 관광지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자유의 여신상을 보러가기 위해서는 3가지 정도의 방법이 있습니다. 1) 배터리파크에서 운행하는 무료 페리를 타거나 2) 유료 페리를 타거나 3) 서클라인 크루즈를 타는 겁니다.

1번을 선택할 경우, 무료로 자유의 여신상을 볼 수 있기는 하지만 멀리서 봐야한다는 점과 대부분 줄이 항상 길기 때문에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한편 2번을 선택하면 자유의 여신상이 있는 리버티 아일랜드를 들어가 보다 더 가까이서 여신상을 볼 수 있고, 추가 비용을 내면 여신상 전망대도 갈 수 있습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저는 3번을 선택했는데요. (2번과 3번은 타는 선착장이 엄연히 다르기 때문에, 내가 선택한 것이 어떤 것인지 다시 한 번 확인하고 배를 타는 것을 권합니다.)

비교적 빠른 시간에 자유의 여신상 근처에 도착해, 서클라인이라는 말 그대로 한 바퀴를 다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섬에 내리지는 않습니다) 속도가 좀 빠른 편이기 때문에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다면 이 방법을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미국의 상징으로 자리 잡은 자유의 여신상. 나에게 맞는 선택으로 무료로 혹은 더 가까이서, 더 빨리 즐겨보길 바랍니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