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연선 pro] 봄은 나물의 축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나물이 나오는 시기다. 그 중 달래는 냉이와 함께 봄을 알리는 대표적 봄나물. 3월이면 꼭 먹어야 하는 달래의 효능과 성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 먹는(조리) 방법
- 두부달래전 : 봄의 향기를 느끼고 담백함을 함께 맛보고 싶을 때 제맛이다.
- 달래 스파게티 : 느끼한 파스타가 싫다면, 우리 나물 달래로 느끼함도 달라고 향긋함을 더 해보자.
- 달래 된장찌개 : 항상 먹는 된장찌개에 봄의 향기를 넣어보자.

▶ 기본정보
- 구입요령 : 매운 맛이 강하고 맛이 좋다. 알뿌리가 굵은 것일수록 향이 강하지만 너무 커도 맛이 덜하며 줄기가 마르지 않은 것이 싱싱하고 좋은 것이다.
- 보관온도 및 기간 : 0℃~5℃에서 7일.
- 기타 : 사용하고 남은 달래는 물을 뿌린 뒤 신문지에 싼 다음 냉장고에 보관해야 한다.또한 줄기가 가늘어 시들기 쉬우므로 되도록 빨리 조리하는 것이 좋다.

▶ 효능
① 다이어트 :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② 춘곤증 예방 : 비타민 C와 칼슘이 풍부해서 식욕 부진이나 춘곤증에 좋다
③ 동맥경화증 예방 : 무기질과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 있어 빈혈을 없애주고 간장 작용을 도와주며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 손질법
달래는 줄기가 가늘고 길쭉길쭉하여 사이사이에 잡풀이 섞일 수 있다. 따라서 깨끗하게 다듬어 씻는 것이 중요하다. 씻을 때는 흐르는 물에 한 뿌리씩 흔들어 씻어 흙을 말끔히 씻어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