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그램] 올 뉴 모닝 시승기, 너 정말 통뼈경차 맞아? [시선뉴스]
[모터그램] 올 뉴 모닝 시승기, 너 정말 통뼈경차 맞아? [시선뉴스]
  • 보도본부 | 한성현 CP
  • 승인 2017.03.22 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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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뉴스 심재민] 취등록세 면제, 자동차세 혜택, 유류세 환급, 공영주차장/고속도로 통행료/자동차보험료 할인. 이 모든 게 경차를 타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이다. 이렇게 혜택이 많아 서인지 10년 전에 비해 경차 등록대수가 약 2.4배 늘었는데, 그런 경차 시장의 확대와 함께 대한민국 대표 경차로 성장한 두 모델이 있다. 마티즈의 바통을 이어받은 한국 GM의 스파크, 그리고 기아자동차의 모닝. 그 중 오늘은 지난 1월에 출시한 올뉴모닝이 어떤 경쟁력을 갖췄는지 실제 구매자의 마음으로 시승해 보았다.

<기아자동차 ‘올 뉴 모닝’ 시승기 주행 편>
1. 도로 주행테스트
2. 공인 연비 체크
3. 가속력보다 돋보이는 차체 강성
4. 안정감 높이는 기술 기본 채용
5. 쾌적한 앞좌석 공간
6. 엔진음 등의 방음 처리

시승차량 
기아자동차 올 뉴 모닝
카파 에코프라임
배기량 998cc
최대출력 76ps/6200rpm
최대토크 9.7km.m/3750rpm 
연비 15.4km/L

※ 16“ 휠 적용 시 14.7km/L

구조용 접착제
기존의 용접으로 결합하고 있는 차체 부품들에 더하여 접착제를 추가 적용함으로써 차체 강성과 내구성능 개선에 큰 역할을 하는 부자재

초고장력강
고장력강보다도 항장력이 높은 강재로 규소, 망간 등을 소량 첨가한 강을 열처리하여 만듦

토크 백터링 시스템 (TVBB)
고속 코너 진입 시 안쪽 휠에 제동력을 가하는 동시에 바깥쪽 휠에 보다 많은 동력을 전달하여 발생하는 추가적인 회전력을 통해 뛰어난 조향 성능을 제공하는 기술

직진 제동 쏠림 방지 시스템 (SLS)
제동 시 불안정하게 좌우로 쏠리는 현상 발생 시 브레이크 압력을 이용해 직진으로 제동할 수 있도록 제어하는 기술

주의사항
※ 차량의 한계를 고려하지 않은 무리한 주행은 차종을 막론하고 위험합니다 ※
※ 물론 경차인 만큼 뒷좌석 공간의 거주성은 답답합니다 ※  
※ 디럭스 등급, 14“ 휠 기준, 적용된 옵션에 따라 연비는 조금씩 상이합니다 ※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최지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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