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정은보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탄핵 후 불안정한 금융상황에 관해 거론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4일 정은보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대통령 탄핵 등 대내외적 불확실성에 대비해 "금융권 합동 비상 대응체계를 가동, 국내외 금융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변동성이 과도하게 확대되면 상황에 따라 과감한 시장안정조치를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금융위원회]

정 부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 자본시장연구원 및 업계 관계자들과 금융투자업계 시장점검 간담회를 열어 최근 국내외 금융시장 동향과 금융투자업계 주요 리스크 요인을 점검하고 테마주 및 불공정거래 근절을 위한 대응방안을 논의하며 이 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주 현직 대통령에 대한 탄핵결정이라는 초유의 사태에도 우리 자본시장은 기업실적 호조와 수출 회복, 외국인 자금유입 등 흔들림 없이 견고한 모습"이라고 평가했다.

금융위는 금융시장 불안정성이 확산되면 시장안정조치로 회사채 발행지원을 위한 P-CBO(차환 1조3000억원, 신규 3000억원), 회사채 인수지원 프로그램(6000억원), 시장상황에 따른 채권시장 안정펀드(10조원+a)를 즉시 가동할 방침이다.

특히 혼란한 상황을 틈타 시장 질서를 해치는 불공정거래에 대해서는 엄중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