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故 노무현 전 대통령과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12일 문재인 전 대표 경선캠프의 홍보부본부장직을 사퇴했다.

손 의원은 지난 9일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이동형 작가, 손수호 변호사와 함께 ‘정치, 알아야 바꾼다’ 팟캐스트에 출연했다.

출처/손혜원 페이스북

이 날 팟캐스트에서 정 전 의원이 “노 전 대통령은 진짜 고도로 치밀하게 계산된 승부사다"라며 "말을 그냥 툭툭 던지는 게 아니고, 정교하게 계산해서 툭툭 던진다”고 말했다. 이에 손 의원은 “마지막으로 떠나실 때는 그거는 계산된 것…계산했으면 그러면 어떻게 됐었던 건가”라고 질문했다.

정 전 의원이 “그거는 계산 안했지”라고 말하자 다시 손 의원은 “계산한 거지. 내가 이렇게 떠날 때 여기서 모든 일이 끝날 거라고 했고, 실제 끝났나, 수사나 이런 것들은”이라고 말했다.

손 의원은 이 발언에 대해 논란이 거세지자 페이스북에 “제 무지의 소치였다”며 “‘정치인의 계산’에 대한 주제에서 고인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고, 고인의 비장했던 심정을 표현하는 과정에서 적절치 못한 발언을 했다. 고인의 가족을 비롯한 더민주 지지자 모두께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글을 올렸다.

손 의원은 “앞으로 팟캐스트 출연을 자제하겠다. 더문캠 부본부장직도 사퇴하겠다. 죄송합니다”라고 공식 사과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