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3월 9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여성가족부
-꿈을 향하여 세계 속으로, 청소년들 모여라

: 한국을 대표해 아시아, 아메리카, 중동, 유럽 등 국제무대에서 열정과 글로벌 역량을 발휘할 청소년들을 3.7~3.2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선발된 청소년들은 각국을 방문하여 청소년들과 교류하며 문화체험·홈스테이·주요 기관 방문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 보건복지부
-동남아 여행 시 설사감염병 발생 주의 당부
: 질병관리본부는 세균성이질 등 설사감염병의 해외유입이 전년에 비해 2.8배 증가하였으며, 주로 동남아시아를 여행 후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동 지역을 여행할 때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등 발생예방을 위한 주의를 당부하였다.

● 산업통상자원부
-킥보드 핸들결함 위험, 사고예방을 위해 자발적 리콜 시행
: 핸들바의 풀림 또는 빠짐 등 결함발생 가능성이 있는 오셀로(Oxelo) 킥보드에 대해 국내 수입·판매업체인 (주)블루스포츠가 자발적인 결함보상을 시행하기로 했다.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주)블루스포츠를 통해 제한기간 없이 무상수리 및 교환을 받을 수 있다.

● 문화체육관광부
-관람권 및 서점 영수증 모아, 4월 도깨비책방으로 오세요
: 문화체육관광부는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계기로 4.26~29동안 전국 8개소 및 ‘서점온’(www.booktown.or.kr)에서 도깨비책방을 운영한다. 3~4월 동안 사용한 공연·전시·영화 유료 관람권은 물론 지역 서점에서 발행한 도서 구입 영수증으로 도서를 교환할 수 있다.

● 행정자치부
- 2017년에도 국민과 정부가 함께 정책을 디자인한다
: ‘정부3.0 국민디자인단’이 ‘17년 본격적 출발을 시작한다. 국민디자인단 권역별 워크숍이 8일 세종을 시작으로 10일 광주, 14일 부산, 17일 경기도 성남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서비스디자인 개념 강의 및 국민디자인단 매뉴얼을 활용해 실시할 예정이다.

● 환경부
-친환경 국회, 함께 만들어 가요
: 3월 8일부터 9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국회 의원회관에서 '2017 국회 친환경제품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환경마크 인증 제품과 친환경 아이디어 제품 등을 선보이고, 친환경생활과 접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