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3월 7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환경부
-국립공원 겨우살이 등 임산물 채취 "안 돼요"

: 국립공원 내에서 겨우살이 등 약재용 임산물을 불법으로 채취하는 사례를 막기 위해 3월 말까지 임산물 채취를 집중 단속한다. 국립공원 내에서 겨우살이 등 임산물을 불법으로 채취하다 적발되면 3년 이하의 징역이나 3,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 산업통상자원부
-산업부, 제5회 공공데이터 활용 BI 공모전 개최
: 산업통상자원부는 3월 6일~5월 10일까지 66일간 「제5회 산업통상자원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입상자에게는 산업부 장관상 및 주관․후원기관장상이 수여되며, 부상으로 상금(총 66백만 원)이 지급된다.

● 문화체육관광부
-배움과 재미가 있는 전국의 458개 산업관광지 정보 공개
: 여행객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볼거리·체험거리를 포함한 국내 ‘산업관광지’ 458곳의 정보를 한국관광공사의 여행정보 포털사이트인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통해 공개했다. 산업관광지정보를 다국어로 제공하고, 국내외 전문 여행사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 행정자치부
-학교에 주민등록등·초본 제출하는 불편함이 해소된다
: 학생이나 학부모는 더 이상 학교에 주민등록등·초본과 외국인등록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행정정보 공동이용으로 더 이상 주민센터 등을 찾아 발급받는 불편함이 없어지고, 현장 교사와 주민센터 민원담당자도 업무 부담이 다소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교육부
- 2017년 신학기, 학생·학부모 맞춤 상담 실시
: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3.13~3.24까지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집중 ‘상담 주간’을 운영한다. 상담주간에는 학생·학부모 상담 및 심리검사, 학교적응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신학기 부적응 학생을 조기 지원할 예정이다.

● 고용노동부
-2017년 NCS 청년기자단 모집
: 한국산업인력공단은 3월 6일~24일까지 2017년 NCS 청년기자단 50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능력중심채용에 관심 있는 대학 재학생으로 4월~10월까지 6개월간 활동한다. 기자단은 인터뷰 등을 통해 다양한 취재기사를 작성하게 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