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3월 6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학교급식 당류 줄이기 실천방안 제공

: 교육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학생들이 당류 섭취를 줄일 수 있도록 학교급식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당류 저감 실천방안을 마련하고 학교에서 주로 제공하는 메뉴 25종에 대한 당류 저감 레시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 농림축산식품부
-지자체ㆍ여행업계와 함께 농촌여행상품 공모를 통해 농촌관광 활성화에 앞장선다.
: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한국농어촌공사, 지자체 및 민간 여행사와 협업하여 농촌의 다양한 자원을 연계한 특화된 농촌여행상품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에 3월 3일부터 3월 16일까지 농촌여행상품을 공모한다.

● 환경부
-냄새나던 하수처리장, 도심공원으로 대변신
: 한국환경공단이 추진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하수처리시설 지하화 사업인 '안양새물공원 조성사업'이 올해 9월 최종 준공을 앞두고 시운전을 진행하고 있다. 안양새물공원은 처리시설 상부에 공원이나 체육시설을 설치하여 시민들의 휴식과 여가활동 공간이 제공된다.

● 고용노동부
-1일 실업급여 상한액 5만원으로 인상,월 150만원까지 지급한다
: 최근 고용상황의 악화로 근로자들이 실직기간 중 겪는 생계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1일 실업급여 상한액을 4월 1일부터 5만원으로 인상한다. 이직 전 평균임금이 300만원 이상이었던 근로자는 현재보다 월 10만원 인상된 월 최대 150만원까지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 여성가족부
- 행복과 자신감을 키우고 싶은 부모라면 함께해요
: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들의 육아고민과 해법을 함께 나누며 육아행복감과 자신감을 키우기 위한 ‘자신만만, 행복육아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3월 3일 오후 2시 신세계백화점 인천점 문화홀 개최를 시작으로, 3월 중 대구와 경기 용인, 의정부, 부산에서 총 5차례 마련된다.

● 해양수산부
- 3월 어식백세 수산물 '숭어·멍게' 선정
: 해양수산부는 봄철 건강식 숭어와 알싸한 맛이 일품인 멍게를 3월의 어식백세 수산물로 선정·발표했다. 3월 한 달 동안 수산물 전문쇼핑몰인 인터넷수산시장(www.fishsale.co.kr)에서 이달의 어식백세 수산물 숭어와 멍게를 시중 가격보다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