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문선아 선임에디터 / 디자인 이연선 pro] 3월 첫째 주에는 어떤 책들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요? 교보문고에서 2017년 2월 20일부터 2월 26일까지 영업점과 인터넷에서 도서와 eBook을 합산해 1주일 간 가장 많이 판매된 책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1위 국가란 무엇인가
저자- 유시민
출판사- 돌베게
책 소개- 2011년 한 정당의 대표였던 유시민이 정의롭고 바람직한 국가가 무엇인지 모색하는 과정에서 출간한 『국가란 무엇인가』 개정판이다. 어지러웠던 지난해를 겪은 유시민은 더 이상 개정 작업을 지체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들어 국가를 보는 여러 가지 입장이 있음을 좀 더 설득력 있게 전달하고, 국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이야기해보고 싶었다. 유시민이 생각하는 촛불 집회 이후와 훌륭한 국가를 만들 수 있다는 가능성을 만들고 싶은 책.

2위 언어의 온도
저자- 이기주
출판사-말글터
책 소개- 언어에는 따뜻함과 차가움, 적당한 온기 등 나름의 온도가 있다. 세상살이에 지칠 때 어떤 이는 친구와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고민을 털기도 하고, 어떤 이는 책을 읽으며 작가가 건네는 문장으로 위안을 얻는다. 이렇듯 ‘언어’는 한순간 나의 마음을 꽁꽁 얼리기도, 그 꽁꽁 얼어붙었던 마음을 녹여주기도 한다. 이 책은 저자가 일상에서 발견한 의미 있는 말과 글, 단어의 어원과 유래, 그런 언어가 지닌 소중함과 절실함을 농밀하게 담아낸 것이다.

3위 자존감 수업- 하루에 하나, 나를 사랑하게 되는 자존감 회복 훈련
저자-윤홍균
출판사-심플라이프
책 소개- 자존감 전문가이자 정신과 의사인 윤홍균 원장이 2년 넘게 심혈을 기울여 쓴 책으로, 자존감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을 친절하게 알려주고, 자존감을 끌어올리는 실질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높은 자존감을 갖고 싶지만 방법을 모르는 사람, 낮은 자존감 때문에 내면의 불화와 갈등을 겪고 있는 이들이 건강한 자존감을 회복하도록 돕는 책.

4위 공터에서 – 김훈 장편소설
저자- 김훈
출판사- 해냄출판사
책 소개- 이승만, 박정희 등을 거쳐 국가권력이 옮겨가는 것을 목격하며, 그에 따라 영광은 작고 치욕과 모멸은 많은 우리 삶의 꼴이 달라지고 있는 것을 자전적 경험을 실마리로 집필한 작품이다. 192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 우리 현대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굵직한 사건들을 마씨(馬氏) 집안의 가장인 아버지 마동수와 그의 삶을 바라보며 성장한 아들들의 삶을 통해 이야기한다.

5위 기린의 날개
저자- 히가시노 게이고/ 김난주 역
출판사- 재인
책 소개- 「가가 형사 시리즈」의 아홉 번째 작품인 『기린의 날개』.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 스스로도 시리즈 중 최고의 걸작으로 꼽고 싶다고 밝힌 바 있는 이 작품은 가족애를 그린 감동적인 휴먼스토리로 일본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고, 일본에서는 영화로 만들어져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다.

6위 완공 완벽한 공부법- 모든 공부의 최고의 지침서
저자-고영성, 신영준
출판사- 로크미디어
책 소개- 이 책은 교육학, 인지심리학, 뇌과학, 행동경제학 등이 밝혀낸 이론을 통한 과학적 접근뿐만 아니라 실제 수천 명의 학생 및 직장인들과의 상담을 통해 축적된 실전적 노하우가 함께 녹여져 있다. 공부의 본질에 그 어떤 책보다 가깝게 다가섰으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공부법을 종합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7위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김용택의 꼭 한번 필사하고 싶은 시
저자 – 김용택
출판사 - 예담
책 소개 – ‘섬진강 시인’이란 별칭으로 잘 알려진 시인 김용택이 여러 문인의 시를 직접 읽고 따라 써보며 ‘독자들도 꼭 한번은 따라 써보길 바라는 마음’으로 101편의 시를 엄선해 수록한 책. 책의 왼쪽 페이지에는 시의 원문을, 오른쪽 페이지에는 감성적인 디자인의 여백을 마련해 독자가 따라 쓰기 편하고 휴대 또한 간편하도록 구성해 새로운 형식인 감성치유 ‘라이팅북’에 누구나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8위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 대한민국이 선택한 역사 이야기
저자 – 설민석
출판사 - 세계사
책 소개 – 27명의 조선의 왕들을 한 권으로 불러 모아 핵심적인 주요 사건들을 풀어쓴 책으로, 설민석 특유의 흡입력 있는 간결함과 재치 있는 말투를 구어체 그대로 담은 책

9위 100프로 응답받는 기도
저자– 김양재
출판사– 두란노
책소개- KOSTA (해외유학생수양회) 강사이며 현재 큐티선교회 대표이자 우리들교회 담임 목사인 김양재의 묵상책으로 기도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뜨리는 책. 저자는 이 한 권의 책을 통해 지금 내가 드리고 있는 기도의 실체를 점검해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기복’을 넘어선 ‘팔복’의 기도를 배우시기 바랍니다. 침묵으로라도 응답하시는 하나님을 기대하며 기도의 끈을 놓지 않고, 날마다 때마다 하나님과 소통하는 인생, 100프로 기도 응답받는 인생이 되기를 축복한다고 전하고 있다.

10위 아침 5시의 기적- 인생을 바꾸는 아침 기상의 힘
저자- 제프 샌더스 / 박은지 역
출판사- 비즈니스 북스
책 소개-  『아침 5시의 기적』은 당신이 무심코 흘려보낸 아침 시간이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품고 있다고 강조하며 두 배로 근사한 삶을 원한다면 아침 일찍 일어날 것을 제안한 책이다.그리고 하루 중 온전히 나를 위한 유일한 시간으로 아침 5시를 제시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