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뉴스팀] 지인의 집에 침입해 핸드폰과 애완견을 훔친 뒤 핸드폰에 있던 나체사진을 빌미로 금품을 요구한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14일 낮 12시30분경 서울 노원구 공릉동에 사는 지인 정모(24)씨의 집을 방문한 최모(22)씨. 아들이 2∼3년간 알고 지내며 오갈 데 없는 최씨를 집으로 데려와 숙식을 제공하기도 해 안면이 있었기 때문에 정씨의 아버지는 아들이 집에 없었지만 "형을 만나러 왔다"는 최씨를 의심 없이 집안으로 들였다.

하지만, 최씨는 정씨를 만나러 간 게 아니라 금품을 훔쳐 용돈 벌이를 할 속셈이었다. 최씨는 정씨 집에서 30만 원 상당의 애완견과 휴대전화 한 대를 몰래 훔쳐 나왔다. 범행에는 최씨가 가출 후 알게 된 20대 또래 친구 2명도 동원됐다.

이후 최씨는 정씨의 휴대전화 속 정씨 여자친구 A씨의 나체사진을 발견했고, A씨에게 50만원을 입금하지 않으면 사진을 유포하겠다는 협박 문자를 보낸 것. 최씨는 정씨와 함께 몇 차례 만난 A씨를 알고 있었고, 정씨의 휴대전화에서 어렵지 않게 A씨의 전화번호도 찾아낼 수 있었다.

이들은 A씨가 우선 보낸 10만원을 받았지만 자신들이 요구한 나머지 금액을 보내지 않자 결국 남자친구 정씨의 전화번호부 목록에 있는 지인과 친구 등 40명에게 A씨의 나체 사진을 유포했다.

결국 최씨는 이 같은 혐의(특수절도 등)로 31일 서울 노원경찰서에 구속됐다.

경찰은 최씨의 절도 행각을 돕고 협박 문자를 보낸 공범 2명을 추적중이다.

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