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긴 겨울이 얼굴 피부뿐 아니라 두피에까지 영향을 미쳐, 두피가려움과 두피각질이 생긴 이들이 많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겨우내 지루성 두피염으로 탈모까지 이어지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지루성두피염은 지루성 피부염이 두피에 발생한 것으로, 피지선에 이상이 생겨 피지가 과다분비되어 모공을 막아 두피에서 악취가 나고 염증 및 가려움증과 두피열, 탈모 증상까지 유발하는 만성질환이다.

특히 지루성두피염은 온도와 습도가 낮은 겨울철에 악화되는 경우가 많고, 알코올 섭취나 인스턴트 식품, 다이어트 등으로 인한 영양 섭취 불균형 등에 의해서도 악화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관리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모발과 두피의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고, 술이나 담배는 끊고 피로를 관리하는 것이 좋다. 머리를 감을 때는 일반적인 샴푸나 비누보다는 탈모방지와 두피 관리에 효과가 좋은 지루성두피샴푸나 천연샴푸를 사용해야 한다.

지루샵의 지루성두피염 천연샴푸 ‘세라케어 쿨링샴푸’는 생강추출물과 천연민트, 식물유래 계면활성제 등의 사용으로 두피열과 두피가려움, 두피각질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 특허성분 세라케어 식물성 식이유황 MSM이 첨가되어 두피 가려움증 개선 및 인체 해독에 도움이 되며, 민감한 두피를 건강하고 시원하게 만들어 준다. 약산성 제형으로 손상된 두피를 외부 환경으로부터 보호해 주며, 두피 장벽을 강화시켜 피부 건조로 인한 가려움증도 완화된다.

샴푸 시에는 손가락 끝으로 마사지하듯 두피를 자극해 주고,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헹궈낸 후 마지막은 찬물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드라이 시에는 뜨겁지 않은 시원한 바람으로 두피 속까지 잘 말려주도록 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