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뉴스팀]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표(사진)는 25일 이석기, 김재연 의원 자격심사안이 국회 윤리위원회에 회부된 것과 관련해 “발의안에 서명한 새누리당, 민주통합당 의원 30명 모두에 대해 반드시 법적, 정치적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 23일 전국의 지역위원장 긴급회의에서 채택한 결의와 같이 발의안에 서명한 30명 의원 모두에 대해 반드시 법적·정치적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서명에 참여한 민주당 의원들을 향해 “19대 총선에서 진보당(통진당)의 헌신이 없었으면 당선되지 못했을 사람들이다. ‘새누리당과의 합의 때문에 어쩔 수 없었다’는 변명으로는 반민주적인 매카시 선풍에 가담한 잘못을 지울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릇된 판단이었음을 스스로 공개적으로 밝히지 않는 한 정치인으로서 존재가 마감될 것”이라고 경고 했다.

통진당은 이날 이, 김 의원의 자격심사안을 발의한 여야 의원 30명을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했다.

이에 앞서 새누리당과 민주당은 22일 의원 30명 명의로 이, 김 의원에 대한 자격심사안을 공동 발의했다. 이한구, 김기현 의원 등 새누리당 의원 15명과 박기춘, 우원식 의원 등 민주당 의원 15명이다.

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