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7년 2월 둘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자유한국당
새누리당이 보수정당으로 새로 태어난다며 당명을 '자유한국당'으로 바꿨습니다. 이는 지난 2012년 박근혜 대통령이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장일 때 새누리당으로 당명을 바꾼 지 5년 만입니다. (새누리당 새 이름은 '자유한국당'...한국당으로 불러줘! [시선만평])

2. 탄핵 기각 소문
대통령 측 변호인단이 추가 증인 신청과 변호인 사퇴 등의 지연 전략을 펼치고 이정미 재판관이 퇴임하며 보수성향 재판관들이 기각으로 심증을 굳혔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이에 탄핵을 기정사실화 하고 대선 준비에 돌입한 야권은 불안감을 느끼고 대선 준비보다는 탄핵이 인용되는데 힘을 모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탄핵 샴페인 너무 일찍 터뜨린 야권...대선보다 탄핵 [시선만평])

3. AI에 이은 구제역
미흡한 초동 대처로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많은 피해를 입힌 조류 인플루엔자 AI. 막대한 피해에도 아직 여전히 종식되지 않은 AI로 아직 농가의 긴장이 잔재되어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소와 돼지 농가에 전염병이 구제역이 발생해 비상이 걸렸습니다. (AI에 이은 ‘구제역’, 농가-당국 안일한 접종 관리가 피해 키워 [시선톡])

4. 뒷좌석 안전벨트
운전하는 사람들이라면 한 두 번쯤 겪게 되는 아찔한 경험. 특히 비가오거나 눈이 오는 경우 내 마음대로 차가 움직이지 않아서 당황할 수 있습니다. 보도국에서 안전운전의 기본과 기상악화에 대비한 안전운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단독 영상] 자동차 뒷좌석 안전벨트 미착용, 충격적인 결과 [인사이드쇼])

5. 트럼프 ‘반 이민 행정명령’
미국 제 45대 대통령인 도널드 트럼프가 반 이민 행정명령에 서명을 해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트럼프가 시행하려고 하는 ‘반 이민 행정명령’은 무엇일까요? ([ㅇㅅㅇㅅ] 미국의 트럼프카드, '반 이민 행정명령' [시선뉴스])

6. 노라조
뜻밖의 소재와 가사 그리고 신나는 음악으로 대중을 웃게 하는 가수. 노라조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노래 장르에 대한 호불호는 있을지 몰라도 명백한 대한민국 대중음악의 한 장르를 대표하는 가수, 그런 노라조에 멤버 이혁이 그동안 12년의 활동을 마무리 하고 노라조에서 탈퇴를 한다고 합니다. 그들의 음악 발자취를 알아보았습니다. ([시선★피플] 재미 있지만 우습지 않았던 실력파 그룹 ‘노라조’, 서로 응원하며 “안녕”)

7. 신혼일기
지난 2월 3일 인기 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의 실제 버전이 ‘신혼 일기’라는 이름으로 방송됐습니다. 신혼 일기는 지난 5월 결혼한 안재현- 구혜선 부부가 강원도 인제에서 있는 그대로의 신혼 생활을 보여주는 예능프로그램입니다. (신혼 8개월 차 안재현-구혜선 리얼 부부가 쓰는 진짜 ‘신혼일기’ [지식용어])

8. 따뜻한 말 한마디 - 졸업을 앞둔 당신에게
미국의 졸업 문화 중 하나는 바로 유명 인사의 졸업 축사입니다. 많은 유명인사들이 이 졸업 축사를 통해 인생 명언을 남기는데요. 미국의 유명 코미디언이자 진행자인 코난 오브라인의 축사를 전하려고 합니다. 그는 2011년 다트머스 대학의 졸업 축사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Well I am here to tell you that whatever you think your dream is now, it will probably change. (제가 오늘 이 자리에 선 이유는 여러분 꿈이 무엇이든 반드시 꿈이 바뀔 것이라 말하기 위해서입니다.)> ([따말] 2월 졸업을 앞둔 당신에게 코난 오브라이언이 전하는 현실 직언 [시선뉴스])

9. 생활법률
술에 취한 채 차에서 잠이 드는 경험. 한 번쯤 경험할 수 있다. 그런데 시동을 켜놓은 채 잠이 들었다가 차가 저절로 움직여서 사고가 난 상황. 과연 한결은 음주 운전을 한 것이라고 할 수 있을까? ([생활법률] 술 취한 채 차에 자고 있을 때 난 사고, 책임은? [시선뉴스])

10. 피고인
시청률 20%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드라마 피고인. 매회 시청자의 예상을 뒤엎고 반전을 선사하면서 월화 드라마의 강자로 선두하고 있습니다. 갓지성이 선택한 드라마 피고인은 어떤 드라마일까요? (갓지성이 선택한 드라마 ’피고인‘, 월화극 강자되나? [지식용어])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