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엠넷 '고등래퍼'가 지난 10일 첫 방송된 가운데, 화제 출연자 장용준이 집안과 과거 언행 문제로 논란에 휩싸였다.

국내 최초 고교 랩 대항전인 '고등래퍼' 첫 회에서는 서울 강동지역과 경인 서부지역에서 '지역 대표 선발전'이 열리는 모습이 그려져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사진/ Mnet 고등래퍼 방송 캡처]

특히 강동지역 대표 선발전에 출전한 세인트폴국제학교 1학년 장용준은 독보적인 기량으로 심사위원과 시청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장용준은 전날 밤 방송이 끝난 직후부터 11일 아침까지 주요 포털사이트에 오르내리며 화제를 모았다. 그러나 반나절도 되기 전 그 인기는 비난으로 급변했다.

일부 누리꾼이 장용준의 과거라며 '폭로성 글'을 쏟아낸 것이다. 누리꾼들은 특히 자신의 어머니와 관련해 상식에 어긋나는 발언을 한 글, '조건만남'을 자주 한 듯한 트위터 글을 캡처해서 올리며 장용준의 트위터 계정이라고 주장했다.

뿐만 아니라 장용준의 아버지가 바른정당 장제원 의원이라는 사실이 알려지자 비난의 목소리가 더욱 커졌다. 장 의원은 앞서 최순실 게이트로 열린 국회 청문회에서 최순실의 딸 정유라나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 아들을 비판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출처/ 장제원 의원 SNS]

이에 대해 장 의원은 이날 오후 늦게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외아들이라 더 잘 키우고 싶었는데 돌이켜보니 제가 용준이를 많이 아프게 한 것 같다. 용준이가 가진 음악에 대한 열정을 이해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께 정말 죄송하고, 용준이가 이 아픔을 딛고 한 단계 성숙할 수 있도록 아버지로서 더 노력하고 잘 지도하겠다"고 강조했다.

다만 엠넷 측 관계자는 "관련된 내용을 아직 확인 중이라 내일께 공식입장을 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