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이하 서울현대)의 호텔조리학과 과정이 오늘(2월10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전문대 정시2차 모집기간 중 신입생을 선발한다고 10일 밝혔다. 

한 입시관계자는 “실무능력이 중요한 직군일 경우 실무중심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전문학교를 고려하는 것도 많은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된다. 또한 전문학교 특성상 4년제 대학, 전문대와 중복지원 가능하다.” 라고 전했다. 

서울현대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스타셰프인 최현석 셰프와 에드워드 권 셰프, 각 분야의 조리기능장 교수진이 재직하여 한식, 양식, 중식, 일식 수업을 비롯하여 창의요리수업, 분자요리 수업 등 다양한 실무중심의 실습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타 학교와 달리 호텔조리과정을 2년제 호텔조리학과 과정, 4년제 호텔조리학과 과정, 서양조리학과 과정, 마스터셰프학과 과정으로 세분화하여 운영하고 있다. 

서울현대 호텔조리학과 과정 관계자는 “세분화된 조리전공을 통해 조리과정의 학생들이 분명한 목표를 설정하여 취업에 필요한 집중 학습과 심화학습을 진행하고 있어 학생들의 호텔취업과 창업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라고 전했다.

현재 서울현대는 실력 있는 교수진의 실무중심 수업, 세분화된 조리전공뿐 아니라 대회전담반을 운영하여 국내외 요리대회 일정을 관리하며 방과 후, 방학 중 재학생들의 대회준비를 돕고 있다. 이를 통해 서울현대 호텔조리학과 과정의 학생들은 4년마다 개최되는 2016 독일 세계요리올림픽(IKA)에서 금상을 포함해 참가학생 전원이 수상한 바 있으며 2016 WACS 코리아 푸드 트렌드페어, 2016 대한민국 국제 요리대회 등 다양한 대회에 참여하여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서울현대는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하여 바리스타학과 과정, 제과제빵학과 과정, 경찰경호학과 과정, 패션디자인과 과정, 정보보인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2017학년도 신입생을 수능성적과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 전형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교육 커리큘럼 역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