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뉴스] ‘특검, 청와대 압수수색’, ‘한-미 국방장관 회담’, ‘외환보유액 증가’, ‘<도깨비> 스페셜 편’[시선뉴스]
[퇴근뉴스] ‘특검, 청와대 압수수색’, ‘한-미 국방장관 회담’, ‘외환보유액 증가’, ‘<도깨비> 스페셜 편’[시선뉴스]
  • 보도본부 | 한성현 CP
  • 승인 2017.02.03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한성현]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월 3일 즐거운 금요일의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1. 특검, 청와대 압수수색 시도
청와대, 보안시설 이유로 특검 경내 진입 불허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3일 오전 10시 청와대 대한 압수수색을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청와대 측은 보안시설이라는 이유를 들어 경내 진입을 허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표명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특검은 다음 주로 예정된 박 대통령 대면조사에 앞서, 청와대 압수수색을 통해 범죄 혐의와 관련된 물증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고 보고 2일 밤 서울중앙지법에서 압수수색영장을 발부받았습니다.

▲ [사진 출처: 위키피디아/픽사베이/트럼프 sns/주한미군/청와대 홈페이지/ 서울중앙지방법원/ tvN 도깨비 홈페이지]

2. 한민구-제임스 메티스, 국방장관 회담 
제임스 메티스,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강력 경고 

한민구 국방부 장관과 제임스 매티스 미 국방장관이 오늘 오전 회담을 가졌습니다. 이번 회담에서 제임스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은 "어떤 핵무기의 사용에 대해서도 효과적이며 압도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북한의 위협적인 행동에 맞서 대한민국을 보호하기 위해 매우 효과적인 미사일 시스템인 사드 배치 등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회담으로 한미 양국의 군사 협력은 더욱 견고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회담 자체가 북한에게 강력한 경고의 메시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3. 우리나라 외환보유액 넉 달 만에 증가
1월말 현재 외환보유액 3천740억4천만 달러 

다음 경제 뉴스입니다. 달러 가치가 약세로 돌아서면서 우리나라의 외환보유액이 4개월 만에 증가세로 돌아섰습니다. 한국은행은 오늘 1월 말 현재 외환보유액이 3천 740억 4천만 달러로 작년 말 3천 711억 달러보다 29억 4천만 달러가 늘었다고 발표했는데요. 이는 트럼프 대통령이 당선 된 후 퍼부은 ‘달러화 약세’ 공세 때문으로 보입니다.

4. 드라마 ‘도깨비’ 스페셜 편 방영 
키스신 비하인드 및 NG 장면 공개

tvN '도깨비' 측이 스페셜 방영분 예고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예고 영상에 따르면 '도깨비' 소환 스페셜 편에서는 주인공들의 키스신 비하인드를 공개할 예정인데요. 영상에서 공유는 “다 끝난 줄 알았더니 퍽 난감하군”이라는 자신의 유행어로 도깨비 소환 스폐셜을 예고해 팬들의 마음을 다시 한 번 사로잡았습니다. 한편 '도깨비 소환 스페셜'은 오는 3일과 4일 이틀 연속 오후 6시 40분에 방송됩니다.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의 기온이 영상을 회복하면서 한파가 주춤했는데요. 당분간 전국적으로 큰 추위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중국 발 스모그 유입으로 미세먼지가 주의 단계를 보이는 만큼 야외 활동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즐거운 퇴근길 되십시오. 퇴근뉴스 모수진이었습니다. 

의상협찬 - 직장인들의 비밀 옷장 베니토 쇼핑몰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