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푸른 바다의 전설' 전지현과 이민호가 동화 속 전설 같은 사랑 이야기를 완성했다.

지난 25일 방송된 SBS 수목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박지은 극본 / 진혁 연출 / 문화창고, 스튜디오 드래곤 제작) 마지막 회에서는 인간 허준재(이민호 분)와 인어 심청(전지현 분) 가슴 아픈 사랑이 결국 해피엔딩을 맞으며 따뜻하게 종영했다.

▲ 사진출처 / SBS 수목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 방송캡처

청은 준재와의 키스 이후 집 안에서 마주한 조남두(이희준 분), 태오(신원호 분), 그리고 준재의 엄마인 모유란(나영희 분)에게 악수를 청했다. 그리고 차시아(신혜선 분)까지 찾아온 청은, 안진주(문소리 분)와 차동식(이재원 분) 내외에게도 악수를 청했고, 자신의 마음속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던 서울 친구 유나(신린아 분)에게까지 악수를 청하며 모두의 기억을 지우며 작별을 고했다. 그러나 유나는 기억이 지워지지 않은 채, 청에게 “꿈속에서 언니는 인어였고, 나도 그랬어”라며 꿈 이야기를 전했다.

홀로 바닷가를 찾은 청은 "기억은 돌아오는 길이라고 했다. 세상에서 나만 기억하는 우리의 이야기. 슬퍼지지 않도록 사라지지 않도록 지킬게, 간직할게, 그리고 돌아갈게"라는 말을 남긴 채 바닷속 인어의 모습으로 돌아갔다. 그렇게 기억을 잃은 채 눈을 뜬 준재 앞에는 인어의 일생 중 단 한번 생긴다는 핑크색 진주가 남겨졌다.

3년 후, 준재는 진짜 검찰이 되기로 마음먹고 능력을 십분 발휘했고, 실제로 자신의 전직을 살려 사기꾼보다 더 많은 정보를 알아내 선배 검찰들을 놀라게 했다.

길에서 우연히 자신이 처음 육지에 왔을 때처럼 똑같이 수족관을 바라보고 있던 후배 인어(김슬기 분)를 만나 그녀에게 회를 사주며 여러 가지를 조언해 미소를 자아냈다. 그리고 "사랑하는 남자가 인어를 사랑해 주어야 심장이 굳지 않는다"는 사실 또한 알려주며 "어서 돌아가"라 전했다. 그러자 후배 인어는 "그럼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했는데 왜 바다로 돌아갔느냐"며 물었고, "나 총 맞았잖아. 그래서 좋은 거 다 먹느라 고생했지"라고 답해 그녀가 바다로 돌아갔던 사연을 알 수 있었다.

준재의 집을 찾은 청, 남두는 그녀를 돌려보내려 했고, 유란이 집으로 돌아오던 중 그녀를 집으로 들여보냈다. 집안으로 들어선 청은 오랜만의 재회에 눈물이 나 얼른 화장실로 들어갔다. 이어 시아가 준재의 집을 찾았고 준재에게 프러포즈 하려는 시아의 이야기를 듣고 청은 깜짝 놀라 그녀를 다그쳤다. 시아는 웃으며 "허준재에겐 추억 속의 여자가 있어서 걘 못 넘어뜨려"라고 말했고, 청은 "허준재 아니면 됐어"라며 기뻐했다.

드디어 다시 만난 준재와 청, 청은 그를 보자 눈물이 고였고 마음속으로 "더 멋있어졌네, 허준재"라며 대답을 하지 않았다. 준재는 그녀의 마음속 말을 알아듣지 못했고 계속해서 질문을 던졌다. "무슨 하실 말씀이라도..?'라는 준재의 질문에 속으로는 "사랑해"라 답하며 "아니요, 그냥.."이라 답해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했다.

약속이 있다며 밖으로 나간 준재를 바로 쫓아가던 청은 준재와 함께했던 추억의 장소에 함께 있게 됐다. 눈이 내리는 그 길에서 물이 튀어 깜짝 놀란 청은 자신을 알아봐 주지 못한 준재를 떠올리며 슬퍼했고, 준재는 청과 처음 만났던 때처럼 그녀에게 우산을 씌워주며 "왜, 또 돌아가게?"라며 손을 내밀었다.

그리고 "백 번을 지워봐라, 내가 널 잊나.."라며 그녀를 기억하고 있어 청을 놀라게 했다. 준재는 자신의 몸과 마음이 기억하고 있는 그녀와의 추억을 매일 잊지 않으려고 노력했다며 그간의 일을 들려줬다. 실제로 준재는 모든 걸 기록했고, "너를 기록 속에서라도 찾을 수 있게"라고 고백했다. 준재는 청이 집을 찾아왔다는 남두의 전화를 받고 "드디어"라며 기쁨의 눈물을 보였다. 그렇게 서로를 그리워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된 것이었다.

우산 아래서 재회한 두 사람은 서로를 향한 진심을 고백하며 뜨겁게 포옹했다. 다시 집으로 돌아온 준재는 청에게"먼 길 오느라 수고했어"라며 애틋해 했고, 청이 키스하려 다가서자 또 기억을 지울까 걱정했다. 그렇게 서로를 안고 따뜻한 겨울밤을 보내며 검정고시를 준비하던 청을 침대로 안고 가 키스를 퍼부으며 해피엔딩을 맞았다.

한편, 26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푸른 바다의 전설’ 20회는 전국 기준 17.9%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