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 디자인 최지민pro]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1월 24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문화체육관광부
-관광·푸드테크 분야 창업 성공 신화를 만들 주인공을 찾습니다 (문체부 외 4개 부처 합동)

: 정부는 벤처기업들이 세계적 유명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이번에 제7회 관광벤처사업공모전과 제2회 푸드테크 경진대회를 통합해 개최한다. 선발된 유망한 관광벤처 및 푸드테크 스타트업은 정부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 농림축산식품부
-농업용 면세유 불법행위 신고포상제 운영
: 농업용 면세유를 농업용 외의 용도로 사용하는 행위, 면세유나 면세유 구입카드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양수하는 행위, 농기계를 거짓으로 신고하여 면세유를 공급받는 행위, 면세유 구입카드를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발급하는 행위 등이 해당된다. (신고 1588-8112)

● 산업통상자원부
-자율주행차 시대를 열어갈 미래인재를 찾습니다!
: 산업통상자원부는 12대 신산업으로 추진하는 전기·자율주행차 분야 연구 저변 확산과 우수한 인재 발굴을 위해 ‘2017 대학생 자율주행자동차 경진대회’ 개최를 공고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 보건복지부
- 설 연휴기간 감염병 발생 주의 당부
: 설 연휴기간에는 수인성‧식품매개질환, 인플루엔자, 해외여행에 따른 동물인플루엔자 인체감염증(AI),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뎅기열, 황열 등 모기매개 감염병 등의 감염병이 우려되고 있다.

● 환경부
- 불법 야간산행…멧돼지 만나는 위험천만한 행
: 국립공원관리공단이 2015년부터 2년간 북한산국립공원 일대 무인카메라 38대를 이용하여 멧돼지를 관찰한 결과, 오후 6시 이후부터 새벽 5시 사이의 멧돼지 출현 횟수가 전체 출현 횟수의 87.9%(2015.5.~2016.10.)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 국토교통부
-정겨운 고향 가는 길, 우회도로로 기분 좋게 다녀오세요
: 국토교통부는 설 연휴 고속도로 주요 정체구간을 우회하는 주요 도로에 대한 교통예측 결과를 발표했다. 우회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동식 장비를 활용해 실시간 교통상황을 더욱 정확하게 수집하고 제공할 계획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