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국민의당 새 대표로 호남 4선인 박지원 전 원내대표가 선출됐다.

신임 박 대표는 15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새 지도부를 선출하기 위한 전당대회에서 전당원투표(80%)와 여론조사(20%) 등을 합산한 결과, 61.5%의 득표율로 1위에 올라 대표를 거머쥐었다.

▲ (출처/박지원 의원 페이스북)

전대 과정에서 대세론을 형성한 박 대표는 자동응답시스템(ARS) 개표에서 63.1%의 득표율을, 대표 당원 현장투표에서 58.9%의 득표율을, 여론조사에서 57.2%의 득표율을 각각 올렸다.

5명이 출마한 이번 전대는 당 대표 1명과 최고위원 4명 등 5명을 득표순으로 선출해 출마자가 모두 지도부에 진입하는 사실상의 순위결정전으로 치러졌다.

박 대표는 조기 대선이 가시화된 상황에서 지지율 침체의 늪에 빠져있는 당을 견인해 내고 대선을 지휘할 임무를 맡게 됐다.

박 대표는 수락 연설에서 "국민의당이 빅텐트이고 플랫폼이다. 제3지대는 녹색지대 국민의당이다"라며 "당을 대선체제로 신속하게 전환해 대선승리에 당의 모든 초점을 맞춰 당내외 인사가 총망라된 수권비전위원회를 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탄핵을 주도한 정당으로 헌법재판소의 탄핵소추도 주도해 반드시 대통령을 퇴진시키고, 국회에서 국정농단 세력의 책임을 끝까지 묻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18살 선거 연령 인하와 결선투표제법을 반드시 통과시키도록 노력하고, 검찰과 국정원, 선관위 개혁은 물론 선거법 개정과 경제민주화, 소득격차 및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국가대개혁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개헌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국민 10명 중 7명이 개헌을 명령하는데 개헌을 미루는 것은 수구패권주의"라며 "합리적인 중도개혁세력을 모아서 반드시 국회가 국민께 개헌안과 일정을 내놓도록 할 것"이라며 사실상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를 겨냥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