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디자인 이정선pro] 예부터 꿈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봉황새’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날아가는 봉황새를 손으로 잡는 꿈
날아가는 봉황새를 손으로 잡는 꿈을 꾼다면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만인의 대표자가 된다. 뜻밖의 호운을 잡는다는 의미다.

2. 까치가 변해 봉황새가 되는 꿈
까치가 변해 봉황새가 되는 꿈을 꾼다면 서민이 어려운 역경을 딛고 일어나 입신출세하여 스타가 된다는 의미다. 대기만성할 수 있다는 꿈이다.

3. 학교 교실마다 봉황새와 용이 보이는 꿈
학교 교실마다 봉황새와 용이 보인다면 실제로 학교에서 학문 탐구와 진리를 연구하고 많은 훌륭한 인재를 배출하게 된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학위, 자격취득, 입신출세, 재수대통 등이 있다.

4. 기와지붕 위에 봉황새가 앉아 있는 꿈
기와지붕 위에 봉황새가 앉아 있다면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게 된다. 경사, 기쁨, 소식, 행운, 귀빈, 상봉 등의 길조의 꿈이다.

5. 봉황새가 옥구슬을 물고 있는 꿈
봉황새가 옥구슬을 물고 있는 꿈은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고귀한 자식을 낳아 장차 커서 유명 인으로 출세시킨다. 유명한 도인, 종교인, 교육자, 언론인, 방송인, 법률가 등은 사회에서 큰 업적을 쌓고 명성을 떨치게 될 수 있고 또는 어떤 전문직에 학식 있고 덕망 있는 사람이 된다는 것을 암시한다.

6. 상서롭고 예쁜 봉황새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상서롭고 예쁜 봉황새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은 집안에 경사스런 일이 있고 귀한 손님을 맞이하게 되는 꿈으로 기쁨, 재물, 행운 등의 길조이다.

7. 봉황새가 논밭에 앉아 있는 꿈
봉황새가 논밭에 앉아있다면 한 해 동안 농사가 잘되고 풍년이 들수 있음을 암시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봉황’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면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