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연선 pro] 2016년 12월 셋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박근혜 대통령 답변서
18일 국회에서 공개한 박 대통령 대리인단의 헌법재판소 답변서(총 26페이지)에는 세월호 사건 당시 7시간 공백, 최순실 국정농단, 뇌물죄 등 모든 혐의를 부정했는데요. 비록 이것들이 개인적으로는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도 대통령이라는 위치에서는 심각한 문제인 만큼 앞으로 어떤 결과가 나올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모든 혐의 부인하는 박근혜 대통령 답변서...일반인이고 싶다 [시선만평])

2. 제네시스 G70
현대자동차가 고급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출시한 브랜드 ‘제네시스’. 고급 수입 자동차 브랜드와의 경쟁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제네시스의 3번째 모델 G70이 내년 출시를 앞두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는 가운데, 본지 카메라에 테스트를 위해 위장막을 쓴 ‘G70’이 잡혔습니다. (단독! 스파이 샷, 제네시스 브랜드의 세 번째 주자 G70 [자동차의 모든 것])

3. 전경련
비선실세 최순실 게이트의 주요 사안 중 하나는 바로 대기업과의 유착입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 전국경제인연합회, 즉 ‘전경련’이 거론되고 있는데, 특히 이번 사태가 중대한 만큼 그에 대한 책임으로 전경련이 발족 55년 만에 존폐의 기로에 놓였습니다. (정경유착 악순환을 통감해야 할 ‘전경련’, 55년 만에 존폐 기로에 서다 [지식용어])

4. 보험/상조 TV광고 안마의자
자주 접하게 되는 보험 또는 상조 광고, 이 광고를 통해 실제 많은 소비자들은 계약을 합니다. 하지만 광고만 듣고 덜컥 가입했다가는 귀로 들었던 사실과 달라 자칫 피해를 볼 수 있는데요. 보도국에서 ‘보험/상조 TV광고, 안마의자 리조트 공짜 아니다?’ 단독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단독 영상] 보험/상조 TV광고, 안마의자 리조트 공짜 아니다? [인사이드쇼])

5. AI
AI로 인해 매년 농가는 곤혹을 치릅니다. 고병원성 조류인플류엔자(AI)가 급속도로 확산하면서, 발생 한 달도 안 돼 살처분 된 혹은 예정된 가금류가 12일 기준으로 1천만 마리를 넘어섰습니다. 달걀값도 껑충 뛰어오르는 후폭풍도 예상 됩니다. 정부의 무능하고 한심한 대책을 인포그래픽으로 정리해 봤습니다. (매년 발생하는 AI, 무능한 정부 한심한 대책 [인포그래픽])

6. 정유년 휴일
2017년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가장 큰 관심사는 휴일이죠. 특히 2017년에는 하루 이틀의 연차로 10일간의 장기간 휴일을 보낼 수 있어 직원들 간의 연차 눈치를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미리 보는 2017년 휴일을 한 눈에 정리했습니다. (미리 세우는 여행 계획, 직장인을 행복하게 해 줄 2017 정유년 휴일들은? [인포그래픽])

7. 외모지상주의
웹툰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자 화제를 모은 작품이 영화로까지 제작되어 흥행을 기록하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 많은 관람객을 모았던 ‘내부자들’, ‘은밀하게 위대하게’, ‘26년’, ‘이웃사람’, ‘이끼’ 등이 있었다. 그리고 최근 또 하나의 인기 웹툰이 영화 제작 소식을 알려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 바로 웹툰 ‘외모지상주의’입니다. (인기 웹툰 ‘외모지상주의’, 영화화 된다...주인공은 박보검? [지식용어])

8. 음주운전
연말연시 술 모임이 잦아지는 요즘.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음주운전에 대한 모든 이야기 카드뉴스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카드뉴스] 연말 술 모임, 차는 두고 가세요! ‘음주운전의 모든 것’ [시선뉴스])

9. 도깨비
최근 한국만의 소재를 도입한 드라마가 높은 시청률을 보이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한국의 미재사건을 풀어낸 ‘시그널’, 한국의 회사 문화를 다룬 ‘미생’등이 대표적인데, 지난 12월2일 또 하나의 한국만의 소재를 다룬 드라마가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바로 tvN ‘도깨비’입니다. (tvN 도깨비, ‘미생’ ‘시그널’에 이은 또 하나의 화제작...“1회 스포 있음” [지식용어])

10. 크리스마스 영화
올해 크리스마스는 일요일이라 예년에 비해 짧은 연휴라 아쉬움이 믑니다. 하지만 그래도, 알차게 보내야 겠죠. 크리스마스 특집 무비레시피! 영화 브리짓 존스의 베이비와 씽, 2편을 요리해 보았습니다. ([무비레시피] 크리스마스 특집, 짧은 연휴 아쉬움 달래줄 영화 브리짓 존스의 베이비와 씽 [시선뉴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