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강원 속초)] 속초는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지이다. 그런 만큼 속초에는 각종 해변을 비롯한 관광지 등 볼거리가 풍부하다. 그 중 속초 및 주변 경관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속초 8경 중 한 곳인 ‘영금정 속초등대전망대’이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영금정 속초등대전망대는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에 있는 등대전망대로 속초등대, 속초등대전망대라고도 불린다. 영금정 속초전망대는 속초시에서 시민들과 관광객들을 위해 조성한 산책로와 함께 구성되어 있다. 둥근 룸 형태의 등탑을 지닌 콘크리트 건물로서 등탑 높이는 10m이고 해수면에서의 높이는 48m이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영금정 속초등대전망대는 돌산에 부딪히는 파도소리가 마치 거문고의 울림을 닮았다 해서 ‘영금정’이라는 이름이 지어졌다. 전망대에 올라 망망대해를 바라보며 거문고의 울림 같은 파도소리를 듣고 있으면 근심과 걱정을 잠시 내려놓을 수 있다. 특히 일출 시간이나 해질 무렵 등대의 불빛이 바다에 어리기 시작 할 때 찾으면 더 좋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속초등대전망대는 전망대라는 이름에 맞는 뛰어난 경관을 자랑한다. 이곳에서는 속초 시가지는 물론 끝없이 펼쳐진 동해바다, 병풍처럼 펼쳐진 설악산, 그리고 멀리 금강산 부근까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조망할 수 있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뛰어난 경관과 함께 속초등대전망대의 또 다른 장점은 속초시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 찾기 쉽고 동명항과 인접해 있어 먹거리도 풍부하다. 따라서 관관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해마다 1월 1일에는 해맞이축제가 개최되기도 한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겨울바다의 가슴을 위로하는 속삭임을 듣고 싶다면, 속초등대전망대로 떠나보자.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