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28일 JTBC '뉴스룸'에는 문재인 전 대표가 출연해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과 그 이후 상황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했다.

문 전 대표는 “친박까지 퇴진을 말하니 (대통령이) 자진해서 물러나는 게 답이라고 말하고 싶다”며 집권당인 새누리당 친박계들까지 퇴진을 주장하는 데 대해서는 “왜 이 시기에 그런 주장을 하는지 정치적 속내가 궁금하고 한 편으로 의심스럽다. 탄핵 의결을 막거나 늦추고자 하는 정치적 의도가 담겨 있다면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 (출처/jtbc 뉴스룸)

 전 대표는 대통령이 사임을 거부할 경우에는 탄핵 추진도 그대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했다. 문 전 대표는 또 “박 대통령도 버텨봤자 기다리는 건 탄핵뿐이지 않나. 탄핵은 강제로 쫓겨나는 것이다. 수치스러운 결과를 선택하기보다 스스로 물러나는 것이 국가나 국민들, 그리고 자신의 명예를 지키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손 앵커는 문 전 대표에게 날카로운 질문을 서슴없이 던졌다.

손 앵커는 문재인 전 대표에게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주장하는 이유가 60일 이내 조기 대선을 겨냥한 것”이냐는 질문을 던졌고 문 전 대표는 “국민 공론에 맡기겠다”고 답했다.

그러자 손석희는 “그렇다면 국민들의 뜻이 조기 대선을 반대하면 헌법에 명시된 60일 조기 대선을 어겨도 되느냐”고 재차 물었고, 문 전 대표는 같은 대답을 내놨다. 그는 “대통령이 자진해서 물러나든, 탄핵으로 가든 후속 절차는 헌법에 있다. 그것을 넘어선 정치적 해법이 필요하다면 그건 국민 여론이 만들어줄 거라는 말이다. 일어나지 않은 상황을 두고 거기까지 얘기하는 것은 시기상조”라고 답했다.  

한편 문재인 전 대표는 "지금 대통령에 대한 탄핵 사유는 넘쳐나고 즉각적인 퇴진을 요구하는 국민들의 민심도 아주 커서 헌법재판소도 다른 결정을 할 수 없을 것이라고 믿는다"며 박 대통령의 탄핵안이 헌법재판소를 통과할 수 있다고 확신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