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아이티팀] 이동통신 못지않게 초고속인터넷 에서도 수십만 원대의 보조금이 극성을 부리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에서 3가지 결합상품의 보조금 상한선을 22만원으로 정했지만, 가입자 유치 경쟁이 치열하다 보니 통신업체들은 이를 지키지 않고 있다.

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통신업체들은 신학기 가입자들을 겨냥해 이달 말까지 초고속인터넷+인터넷전화+인터넷TV 결합상품에 40만~50만원대 현금을 지급하며 보조금 경쟁을 벌이고 있다.

KT의 경우 초고속인터넷과 인터넷전화, 인터넷TV(IPTV)를 묶은 결합상품에 가입하면 현금 50만~60만원을 지급하며 3년 이상 약정 시 3개월 무료 혜택을 주고 있으며, SK브로드밴드는 결합상품 이용시 42만~46만원을 현금으로 준다. LG유플러스도 3가지 상품을 함께 이용할 경우 42만~47만원을 현금 또는 상품권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여기에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도 3년 이상 약정하면 3개월 무료 혜택을 동일하게 제공한다.

이 같은 유선통신 보조금은 이동통신사들의 영업정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동통신이 영업정지 때문에 마케팅 제약을 받자, 보조금 재원이 유선통신시장으로 몰리는 '풍선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이동통신 3사가 1월7일부터 3월13일까지 순차적으로 총 66일간 영업정지를 당하면서 마케팅에 발목이 묶이자 보조금으로 쓸 돈이 초고속인터넷 등 유선시장으로 몰린다는 지적이다.

업체 관계자는 "이동통신 보조금이 유선통신으로 몰리는 풍선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이동통신 영업정지가 풀리면 유선통신 보조금도 줄어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