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시청자 여러분안녕하십니까. 11월 15일 화요일,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1. 박근혜 대통령 - 추미애 더민주 대표 회담 백지화 
청와대 ‘회담 철회 유감’... 야당 ‘회담 철회 환영’ 

박근혜 대통령과 추미애 더불어 민주당 대표의 영수회담이 백지화됐습니다. 추 대표는 14일 저녁 의원총회에서 다수 의원들이 회담에 반대하자 오늘 오후에 열리기로 한 박대통령과의 회담을 철회했습니다. 추 대표는 회담 철회에 대해 “국민과 당원 여러분께 혼란을 드렸다면 죄송하다”라고 말하며 국정 정상화와 민주 정부 이행을 위해 퇴진 운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청와대는 추 대표의 일방적 회담 철회에 유감을 표명했고, 국민의당과 정의당은 환영의 뜻을 밝혔습니다.

▲ [출처/추미애 대표 페이스북, 청와대, 청와대 페이스북, 국민의당 홈페이지, 정의당 홈페이지, 대한민국 국방부 플리커, 플리커, 이화여자대학교, 새누리당 홈페이지, 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위키미디어, 픽사베이, JYP 엔터테인먼트]

2. 한일 군사정보 보호협정 가서명 완료 
여, 국익에 도움 될 것.... 야, 국방장관 해임-탄핵 추진 

한국과 일본이 군사정보보호협정에 실질적으로 합의하고 가서명을 완료했습니다. 국방부는 어제 저녁 도쿄에서 양국이 3차 협의를 갖고 실질적 합의를 도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여당은 이번 협정이 국익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지만, 야당은 반대에도 불구하고 정부가 협정을 밀어붙였다며 국방부 장관에 대한 해임과 탄핵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처럼 여야의 반응이 극명히 갈리면서 국내에서 이번 협정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는데 진통이 예상됩니다.

3. 교육부, 이화여대 특별 감사 오늘 종료 
정유라씨 입학 및 학점 관리 특혜 의혹 조사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의 이화여대 특혜 입학 의혹 등에 대한 교육부의 특별 감사가 오늘 마무리 됐습니다. 앞서 교육부는 이화여대가 학사 관리를 부실하게 해온 것을 파악하고, 지난달 31일부터 감사요원 12명을 투입해 17일간 특별 감사를 진행했는데요. 이번 감사에서는 그동안 정유라씨의 입학과 학점 관리 등에서 제기된 의혹 등에 대해 살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만일 감사 결과 심각한 위반 사항이 드러난다면 정 씨에 대한 입학 취소는 물론, 이화여대의 경우 내년도 신입생 선발에서 정원 모집 정지 처분이 내려질 수 있습니다.

4. 걸그룹 트와이스 ‘TT' M/V 조회수 5000만 
K팝 아이돌 중 최단 기록 

걸그룹 트와이스의 신곡 ‘TT'의 뮤직비디오가 50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트와이스의 소속사는 지난 10월 24일에 발표한 TT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5000만 고지를 넘어섰다고 밝혔는데요. 이는 신곡을 발표한 지 21일 만에 5000만 건의 조회수를 세운 것으로 K팝 아이돌 중 최단 기록입니다. 뿐만 아니라 5000만 뷰를 넘는데 57일이 걸린 이전 곡 ’Cheer up‘의 자체 기록까지 경신한 기록입니다.

또다시 추워진 날씨로 몸이 움츠리게 되는 하루였습니다. 특히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에는 한파주의보가 내려졌는데요. 이번 추위는 내일 오전까지 이어지고, 내일 오후에는 기온이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급변하는 기온에 속에 건강관리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퇴근길 되십시오. 시선뉴스 이승재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