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인턴 이유진] 2012년, 대한민국 안방에 ‘윤제앓이’ 열풍이 불어닥쳤다. ‘윤제앓이’의 주인공은 바로 한 오디션 프로의 우승자에서 차세대 배우로 우뚝 선 서인국이다. 서인국은 2012년 드라마 ‘응답하라1997’의 윤윤제 역을 맡았는데, 입에 착 달라붙는 사투리 연기와 짝사랑하는 소꿉친구를 향한 츤데레 매력은 여심을 사로잡았고 이른바 ‘윤제앓이’를 하게 했다.

▲ [사진/서인국 페이스북]

이렇게 서인국은 첫 주연작인 ‘응답하라1997’을 통해 스타덤에 올랐다. 그런데 서인국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이 드라마는 사실 다른 배우가 캐스팅 될 수도 있었다. 서인국은 처음 이 드라마 오디션 제의를 받았을 때 부담감이 커 거절을 했다가 다시 마음을 먹고 지원해 캐스팅되었다고 전해진다. 그런 만큼 서인국은 부단한 노력을 했고, 다른 배우의 캐스팅이 상상되지 않을 만큼 안정된 연기력을 보여준 서인국의 배우 신고식은 완벽했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런 그가 이제는 ‘루이’역으로 또 한 번의 매력발산에 나섰다. 바로 지난 9월 방송이 시작된 드라마 ‘쇼핑왕 루이’에서 재벌 2세 루이 역을 맡아 귀엽고 장난기 가득한 재벌 남자 연기한다. 작품의 완성도와 함께 다른 배우들과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는 서인국의 연기 덕에 쇼핑왕 루이는 높은 시청률 자랑하며 동시간대 시청률 공동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 [사진/쇼핑왕 루이 공식 홈페이지]

서인국은 ‘쇼핑왕 루이’라는 작품에서 때 묻지 않은 순수함과 보호 본능을 자극하는 사랑스러움으로 또 한 번의 ‘앓이’ 행보를 보이고 있다. 특히 재벌 2세로 태어나 온실 속 화초처럼 자라왔지만 사랑을 지키고자 하는 강단 있는 역할을 완벽하게 연기하며 때로는 보호본능을 자극하기도 때로는 보호 받고 싶게 하는 등 여심을 흔들고 있다.

▲ [사진/쇼핑왕 루이 공식 홈페이지]

이렇게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는 서인국의 대표적인 평가는 바로 “노래만 잘하는 줄 알았더니 연기까지 완벽하다”이다. 현재는 배우로서 더욱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지만 서인국은 사실 국내 대표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이다. 2009년 방영되었던 슈퍼스타K 시즌1에서 최종 우승을 하며 ‘부른다’라는 곡으로 화제 속에 가수로 데뷔했다.

▲ [사진/서인국 페이스북]

이 후 2010년 ‘사랑해 U’라는 곡으로 음악 방송 1위를 거머쥐기도 했고 2012년에는 에이핑크 정은지와 함께 부른 응답하라1997의 OST ‘All For You’로 많은 인기를 얻는 등 가수로서의 활동 역시 눈부시게 이어갔다. 그렇다면 배우가 아닌 가수로서 서인국의 매력은 무엇일까? 바로 부드러운 음색으로 로맨틱 감성 발라드는 물론 달콤한 가사의 빠른 템포의 곡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점이다.

▲ [사진/서인국 페이스북]

이렇게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답게 음악에서는 물론, 배우로서도 확실한 입지를 다져서 일까. 그는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 중에 최고의 스타를 묻는 설문조사에서 32.8%라는 높은 득표율로 1위를 차지하며 국내 최고의 오디션 출신 스타로 인정을 받고 있다.

가수로 데뷔했던 서인국의 연기 역사는 그리 길다고 볼 수 없다. 하지만 가수로서의 탄탄한 실력은 물론, 드라마 ‘왕의 얼굴’에서 세자 시절 광해군의 역, ‘38 사기동대’에서는 사기꾼 역등 다양한 캐릭터를 아주 잘 소화해내며 배우로서 입지를 굳힌 서인국. 그의 가수와 연기자로서의 내공이 앞으로는 또 어떤 빛을 발산할지 기대된다. 팔색조 서인국의 힘찬 날갯짓을 응원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