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문선아 선임에디터] 11월 첫째 주에는 어떤 책들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요? 교보문고에서 2016년 10월 24일부터 10월 30일까지 영업점과 인터넷에서 도서와 eBook을 합산해 1주일 간 가장 많이 판매된 책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1위 자존감 수업- 하루에 하나, 나를 사랑하게 되는 자존감 회복 훈련
저자-윤홍균
출판사-심플라이프
책 소개- 자존감 전문가이자 정신과 의사인 윤홍균 원장이 2년 넘게 심혈을 기울여 쓴 책으로, 자존감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을 친절하게 알려주고, 자존감을 끌어올리는 실질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높은 자존감을 갖고 싶지만 방법을 모르는 사람, 낮은 자존감 때문에 내면의 불화와 갈등을 겪고 있는 이들이 건강한 자존감을 회복하도록 돕는 책.

2위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 대한민국이 선택한 역사 이야기
저자 – 설민석
출판사 - 세계사
책 소개 – 27명의 조선의 왕들을 한 권으로 불러 모아 핵심적인 주요 사건들을 풀어쓴 책으로, 설민석 특유의 흡입력 있는 간결함과 재치 있는 말투를 구어체 그대로 담은 책

3위 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 알랭 드 보통 장편소설
저자- 알랭 드 보통 /김한영 역
출판사 – 은행나무
책 소개 - 알랭 드 보통이 21년 만에 펴낸 장편소설 『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 결혼한 한 커플의 삶을 통해 일상의 범주에 들어온 사랑에 대해 통찰한 작품으로, 사랑은 열렬한 감정이라기보다 기술이라는 말로 응축된 저자가 제안하는 유연한 사랑의 방식이 담겨 있다. 두 주인공 라비와 커스틴의 생활을 따라가며 점차 섹스의 스릴을 잃고, 함께하는 기쁨이 혼자일 필요성에 자리를 빼앗기고, 육아에 시달리고, 외도의 유혹에 흔들리는 모습 등 자신의 사랑에도 찾아올 수 있는 균열의 순간들을 만난다.

4위 그럴 때 있으시죠? - 김제동과 나, 우리들의 이야기
저자 – 김제동
출판사 – 나무의 마음
책 소개 – 누구에게나 가슴 속에 못다 한 이야기, 하나쯤 있다! 뭐가 불안한지는 모르겠는데 뭔가 모르게 불안하고, 피곤해 죽을 만큼 일하는데 잘 살고 있는지 모르겠고, 가족을 사랑하긴 하는데 만나면 도망가고 싶고, 애인 혹은 친구에게 뒤통수 맞고, 하루도 쉬운 날이 없지, 사는 게 참 별일이다 싶은 그런 날들. 각기 다른 시간과 공간에서 일어나지만 서로 공감하게 되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들이 담겨있다.

5위 나에게 고맙다 – 책 읽어주는 남자의 토닥토닥 에세이, 가장 흔한 말, 정작 나에게 하지 못한 인사
저자 – 전승환
출판사 - 허밍버드
책 소개 – 남들 신경 쓰느라, 주변 눈치 보느라 유독 인색하기만 했던 나에게 적어도 오늘만큼은 진심 어린 위로와 감사의 인사를 건네 볼 수 있도록 하는 책.

6위 숨결이 바람 될 때 – 서른여섯 젊은 의사의 마지막 순간
저자 – 폴 칼라니티
출판사 – 흐름출판
책 소개 – 서른여섯, 전문의를 앞둔 신경외과 레지던트 마지막 해. 하루 열네 시간씩 이어지는 혹독한 수련 생활 끝에 원하는 삶이 손에 잡힐 것 같던 바로 그때 맞닥뜨린 폐암 4기 판정. 『숨결이 바람 될 때』는 신경외과 의사로서 치명적인 뇌 손상 환자들을 치료하며 죽음과 싸우던 저자가 자신도 폐암 말기 판정을 받고 죽음을 마주하게 된 마지막 2년의 기록을 담은 책이다. 그는 이 책에 죽어가는 대신 살아가는 것을 선택한 고뇌와 결단, 삶과 죽음, 의미에 대한 성찰, 숨이 다한 후에도 지속되는 사랑과 가치를 독자들에게 전한다.

7위 그릿 – IQ, 재능, 환경을 뛰어넘는 열정적 끈기의 힘,Grit
저자 – 엔절라 더크워스/ 김미정 역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책 소개 – 평균보다 떨어지는 IQ, 특별할 것 없는 재능, 불우한 가정환경에도 놀라운 성공을 일궈낸 사람들은 어떻게 그 모든 불리함을 극복하고 최고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을까? 반면, 일류대를 나온 부모, 천재적인 재능 등 성공할 수 있는 모든 조건을 갖춘 것 같아 보이는 사람들이 그저 그런 성취에 머물고 마는 까닭은 무엇일까? 펜실베이니아 대학교의 선구적인 심리학자 앤절라 더크워스는 성공의 비결은 재능이 아니라 그녀가 ‘그릿’이라고 부르는 열정과 끈기의 조합에 있음을 보여준다.

8위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아직 너무 늦지 않았을 우리에게
저자 – 백영옥
출판사 – arte
책 소개 – 캐나다 프린스 에드워드 섬 초록지붕 집의 꿈 많은 수다쟁이 소녀, 앤 셜리 '빨강머리 앤'이 소설가 백영옥과 함께 돌아왔다. 작은 기쁨부터 큰 슬픔까지, 소녀시절을 수놓는 마음들을 쉴 새 없이 나누었던 앤과의 추억, 그리고 인생의 가장 힘겨웠던 고비마다 뜻밖의 위안과 웃음과 눈물을 선물한 앤의 이야기들을 이제부터 어른으로의 삶을 헤쳐가야 할, 일과 연애와 꿈의 좌절에 끊임없이 맞닥뜨려야 할 날들을 다독이는 격려의 말로 되살려냈다.

9위 당신은 겉보기에 노력하고 있을 뿐
저자 – 리샹룽/ 박주은 역
출판사 – 북플라자
책 소개 – 이 책은 허망한 위로나 격려가 아닌, 인생의 꿈, 사랑, 인간관계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을 제시하는 책이다. 중국 최고의 열혈남아이자 중국의 피 끓는 수억 명의 청춘에게 멘토로 자리잡은 리샹룽이 자신과 자신의 친구들에게 일어났던 일들을 바탕으로 우리의 삶이 반영된 이야기를 들려주어 공감을 이끌어냈다. 책은 ‘겉으로만 노력하는 생활은 위험하다’, ‘생존이 있고 나서야 꿈도 있다’, ‘지금의 이별은 더 나은 만남을 위한 것’이라는 식의 직설적이면서 실천적인 조언을 한다.

10위 마법천자문 37
저자 – 올댓스토리, 김성재 그림- 홍거북
출판사 – 아울북
책 소개 – 손오공의 모험 이야기를 따라가면서 쓰기보다 뜻과 소리를 먼저 읽고 그림으로 한자를 보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한 한자학습만화다. 마법의 주문으로 음과 훈을 읽기 때문에 재미있게 한자를 배울 수 있다. 각 권마다 새로 배우는 한자 20자와 복습 한자가 50회 가량 반복되며 8급에서 1급 한자가 함께 구성되어 있다. 쉬운 한자 속에서 어려운 한자까지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