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중소기업유통센터의 공식 블로그 ‘아임스타즈(IMSTARS)’가 일 평균 방문자 3,000명을 웃돌고 있다.

아임스타즈 블로그는 최근 ‘콘텐츠 큐레이션(contents curation)’ 마케팅 기법을 새롭게 시도했다. 

‘홈메이드 와인 만들기’, ‘식용 억제효과가 높은 다이어트 식품’ 등 최근 소비자 트렌드에 맞는 정보성 콘텐츠에 중소기업 제품을 녹여 스토리가 있는 흥미로운 콘텐츠를 기획한 것.

정보의 홍수 속에서 생활에 필요한 유용한 아이디어 상품을 쉽고 재밌게 소개하기 위해 ‘콘텐츠 큐레이션’ 마케팅 기법을 접목함으로써 중소기업 제품이 젊은 소비자층의 관심을 끌고 있다.

‘콘텐츠 큐레이션’이란 넘치는 정보를 목적에 맞게 수집, 분류, 구성하여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콘텐츠를 주제별로 카테고리화하여 전달하는 마케팅 전략을 말한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발굴하고 흥미를 끌 수 있는 콘텐츠 큐레이션 마케팅 외에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