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학부모들 사이에 해외 영어캠프가 인기 있는 이유는 단순히 영어실력 향상만은 아닐 것이다. 해외에서 학생 스스로 생활하며 자립심을 키우고 목표의식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으로 해외 영어캠프를 선택하는 학부모들이 많다.

이 가운데 MBC연합캠프는 2017년 겨울방학을 맞아 7개국 12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해외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즐거운 영어환경에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투어 및 활동 속에서 캠프 기간 동안 많은 것을 체험하며 견문을 넓힐 수 있는 투어형 캠프인 영국 영어캠프, 사이판 영어캠프, 아이비나 가 캠프 등으로 구성돼 있다.

명문 보딩 스쿨 정규수업 참여 및 서유럽 5박 6일 투어가 함께하는 영국 영어캠프는 영국의 명문 공립학교에서 영국 학생들과 함께하는 정규 스쿨링 프로그램이다. 1:1 버디시스템으로 자연스럽게 또래 친구들을 사귀며 문화를 배울 수 있으며, 선진 교육을 체험하며 영어실력을 향상할 수 있다.

영국 영어캠프의 최고 특징인 서유럽 탐방으로는 독일을 출발해 네덜란드, 벨기에, 프랑스, 런던까지 서유럽 4개국을 탐방하며 각국과의 문화와 역사, 그 현장을 몸소 느끼고 경험할 수 있다. 매주말 떠나는 런던 시내, 캠브릿지, 해양휴양지 등 영국을 대표하는 문화공간을 통해 체험 인터뷰 및 팀 빌딩으로 자연스럽게 영국을 배우고 언어를 습득한다.

한 캠프를 통해 5개국을 체험하고,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글로벌 인재로서의 자질을 키우고 다양한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넓은 안목을 질 수 있다.

국제 학교에서의 정규 스쿨링과 주 중, 주말 다양한 체험이 함께하는 사이판 영어캠프는 PSS(미연방 교육시스템)을 준수한 명문 국제 학교 정규수업을 참여해 현지 학생들과 함께 정규수업을 수강하게 된다.

미국의 선진 교육을 가까운 나라, 사이판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로 안전한 기숙사 생활과 원어민 선생님의 방과 후 수업은 영어의 보충 효과를 높여준다. 야시장, 경찰서 방문, 사이판 신문사 방문 등 주 중 2회로 진행되는 현장학습체험은 직접 방문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체험을 통해 자신감과 함께 영어의 흥미를 높여주는 방법이 되기도 한다.

토요일, 일요일 모두 진행되는 주말 탐방 일정에서는 최고의 휴양 국가인 사이판을 맘껏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스노클링, 별빛크루즈, 정글투어 등 최고의 액티비티를 제공하며 학습과 함께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세계의 중심이라 불리는 미국동부에서 미래를 꿈꾸는 아이비나사캠프는 세계 1%의 인재들이 재학 중인 하버드, MIT, Yale, Columbia 등 최고 명문 대학을 방문하며 입학 사정관 또는 재학생과 만나 캠퍼스 투어 및 멘 또 십 형성으로 서로의 꿈을 공유할 수 있다.

올랜도에서의 우주과학캠프 참여로NASA Kennedy Space Center 방문해 우주인과의 만남, 실제 우주훈련 체험, 실용과학실험 및 우주발사대 참관 등 우주의 역사를 직접 보고, 이야기 나눠보며 우주과학의 꿈을 가지고 호기심을 풀어준다.

올랜도의 대표 관광지이자 미국 할리우드의 힘을 상징하는 Universal Studio 전일 투어 및 Walt DisneyWorld에서의 투어는 긴 일정 동안의 피로와 긴장감을 씻고 마지막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달콤한 액티비티가 될 수 있다.

이밖에도 현지 명문학교에서의 정규수업 참여로, 선진 교육을 경험하고 자연스러운 영어 습득 효과를 누리는 스쿨링캠프로는 미국 영어캠프(미국 동부 펜실베니아 캠프, 미국 동부 메릴랜드 캠프, 미국 동부 메틀랜타 캠프, 미국 서부 캠프)가 있다. 각 지역별 다양한 주수와 호텔형 및 홈스테이형 등 생활방식 선택이 가능한 옵션 제공으로 나에게 가장 적합한 캠프를 선택할 수 있다.

ESL 영어수업 프로그램으로 정규수업을 바로 참여하기는부담스럽지만 현지 문화를 경험하고 싶은 학생이라면 뉴질랜드 영어캠프와 호주 영어캠프를 추천한다. 한국 학생들에게 적합한ESL 수업을 제공하며, 영어의 흥미와 함께 자신감 및 실력을 높일 수 있어 큰 부담 없이 수업 참여가 가능하다.

필리핀 영어캠프는 어학원형 캠프로 캠프 기간 영어몰입식 수업을 진행하며 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필리핀 내의 최고 치안을 자랑하는 필리핀 알라방 힐스 캠프는 직영 어학원에서의 학습과 직영 기숙사에서 생활하는 방식이다. 필리핀 캠브리지 힐스 캠프는 교육리조트에서 진행되는 일체형 캠프로 몰입영어 및 수학 수업과 함께 스포츠 활동도 특징이다.

MBC연합캠프는 평일 오후 8시까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근무하며, 바쁜 직장인 부모를 위한 전화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토요일 오전 11시에는 방문 설명회를 개최하며 해외 영어캠프에 대한 이해를돕고자 한다.

이번 해외영어캠프 프로그램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BC연합캠프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