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6년 9월 넷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지진
경주에서 5.1과 5.8의 지진이 일어나서 많은 사람들을 긴장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로도 계속해서 여진이 일어나고 있어서 대피요령에 대해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국민안전처가 제시한 지진대비 행동 요령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모아봤습니다. (지진으로 불안한 요즘, 행동요령과 지진상식 알기 [인포그래픽])

2. 제주도 성당 피습
지난 17일, 제주도의 한 성당에서 기도하던 여성이 관광 온 중국인에 의해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2002년 국제자유도시를 표방하며 도입된 제주도 무비자 입국 제도. 경제적인 이득도 중요하지만 제주도가 우리가 보호해야 하는 대한민국 국토라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대륙의 범죄가 복사, 붙여넣기 되고 있는 제주도 [시선만평])

3. 명절음식 활용법
명절 준비가 예전에 비해 많이 간소화 됐다고 하지만 가족들이 모이는 명절이 되면 늘 빠지지 않는 것이 음식입니다. 명절은 끝이 났는데 여전히 냉장고에는 명절에 실컷 먹고 남은 음식들이 정리되지 않은 채 있다면? 추석 명절 음식 종류별로 보관법과 색다른 활용법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T!p Talk] 남은 명절음식 똑소리 나게 활용하는 노하우 [시선뉴스-팁톡])

4. 가을
쾌청한 날씨에 곡식이 무르 익어가는 가을을 우리는 예부터 ‘천고마비’의 계절이라 불렀습니다. “하늘은 높고 말이 살찌는 계절‘이라는 말처럼 가을은 풍성한 계절입니다. 하지만 천고마비의 본래의 어원은 좋은 의미가 아니었습니다. 그 의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뉴스]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그 안에 숨겨진 이야기는? [시선뉴스])

5. 정전기 방지
가을철과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 때문에 모발에 정전기가 잘 발생합니다. 정전기는 두 물체의 마찰에 의해 발생하는데요. 우리를 성가시게 하는 정전기 해결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T!p Talk] 모발에 발생하는 골칫덩이 ‘정전기’ 방지하는 방법 [시선뉴스-팁톡])

6. 생활법률
모바일 기술이 발달하면서 언제 어디서든 은행거래를 아주 쉽게 할 수 있는 시대가 됐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간편해진 만 큼 계좌 번호를 잘못 눌러서 엉뚱한 사람에게 송금을 하는 경우도 발생을 하는데요. 잘못 입금된 돈, 횡령죄로 처벌받게 될까요? 생활법률에서 알아보았습니다. ([생활법률] 잘못 입금된 돈, 사용하면 횡령죄가 된다? [시선뉴스])

7. 초인종 의인
자신이 사는 원룸 건물에 불이나 대피해있던 20대 남성이 자고 있는 주민들을 구하기 위해 다시 건물로 들어가 이웃집 초인종을 일일이 누르며 대피시키다 유독 가스에 질식 돼 쓰러졌습니다. 이에 ‘초인종 의인’으로 불려지게 된 안 씨는 11일 동안 뇌사 상태로 누워있다 20일 결국 안타깝게도 숨을 거뒀습니다. (자신의 생명을 불사르고 많은 인명을 살린 ‘초인종 의인’ [시선만평])

8. 번지점프 사고
지난 14일 강원도의 한 번지점프대. 공포를 이겨내고 색다른 경험을 하려는 한 20대 여성, 마음을 다잡고 결심을 한 그녀는 ‘안전한 줄’을 믿고 번지점프대에서 몸을 던 졌습니다. 그런데 여성은 그대로 42m 아래 강물로 추락하고 말았습니다. 그동안 수많은 뼈아픈 희생으로 문제 되어온 안전 불감증이 또 한 번 수면위로 올랐습니다. (번지점프대에서 42m아래로 추락? 우리 사회 ‘안전의 줄’ 튼튼히 해야 [시선톡])

9. 올바른 피임법
꼭 필요하지만 잘 알려져 있지 않은 피임법, 여러분은 올바른 피임법을 얼마나 알고 있나요? 오늘 건강프라임에서 올바른 피임법과 피임에 대한 오해들을 풀어보았습니다. (당신은 ‘올바른 피임법’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건강프라임-시선뉴스])

10. 매그니피센트7
서부 영화의 대표작 ‘황야의 7인’을 아시나요? 1960년에 개봉된 ‘황야의 7인’은 전설의 서부영화로 특히 남성들에게 진한 향수를 자극하는 작품입니다. 그런데 이 작품이 새롭게 리메이크되어서 <매그니피센트 7>으로 찾아왔습니다. ([무비레시피] 영화 매그니피센트7, 돌아온 서부영화의 유쾌한 승부 [시선뉴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