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가 주최하는 ‘2016 한강 이색달리기 축제 - 한강아 함께 달리자’가 오는 10월 1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된다.

서울의 랜드마크인 한강의 경제, 문화, 역사적 가치와 중요성을 전달하고자 개최되는 이 행사는 증강현실(AR) 달리기 게임을 즐기는 동안 한강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됨으로써 재미와 정보의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세계 최초의 증강현실 레이스로 알려졌다.

메인 레이스는 한강을 따라 달리며 증강현실 게임 속에 숨겨진 아이템들을 찾아 점수를 얻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가벼운 마음으로 레이스를 달리며 한강에 관한 정보도 얻고 편하게 즐긴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이색달리기 레이스 코스는 여의도 한강공원 '너른들판'을 기점으로 시작하여, 여의도 수영장을 반환점으로 돌아서 다시 오는 순환코스로써, 총 4km이며, 보통 성인 걸음을 기준으로 약 1시간 30분이 걸린다.

관계자는 "위와 같은 코스를 따라 레이스에 참여하면, 한강의 관련된 퀴즈게임과 포인트 잡기 등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증강현실게임을 즐길 수 있다."며 "시간제 경쟁이 아닌 포인트 획득 레이스이므로, 퀴즈문제에서는 정답을 첫 번째 시도와 두 번째 시도에 맞추는 상황에 따라 획득하는 포인트가 달라져, 참가자들에게 재미의 요소를 더욱 증가 시켰다."고 밝혔다.

 

또한, 세계음식푸드트럭에서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쿠폰 및 푸짐한 상품 등이 획득한 점수에 따라 제공되어, 게임도 즐기면서 볼거리, 먹거리가 구성되는 축제라고 한다.

증강현실레이스게임을 즐기면서 쌓은 포인트로 최종 우승자를 선발, 포인트를 가장 많이 획득한 참가자에게 주는 ‘한강GO 포인트상’ 에는 유럽여행 가족상품권이 제공되며, 깃발레이스를 펼친 뒤 완성되는 깃발 조형물로부터 내국인 1팀과 외국인 1팀을 선발, ‘베스트 메시지상’으로 뽑힌 내국인 1팀에게는 포인트 최종 승자와 같은 유럽여행가족상품권을 제공하며, 글로벌 메시지상’으로 뽑힌 외국인 1팀에게는 가족왕복항공상품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본 축제의 참가안내는 한강아함께달리자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하여 오는 9월 30일까지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 참가자들을 위한 사전 경품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SNS 기사보내기